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목포

목포여행의 백미~~목포해상케이블카 강추해요~!!!

반응형

목포여행의 백미~~목포해상케이블카 강추해요~!!!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요새 ㅋㅋ 부쩍 목포나들이가 잦아졌어요 ㅋㅋㅋ

이러다 목포시민될판 ㅋㅋㅋ

날씨는 좋고 코로나땜에 어디 갈순 없고 ㅎㅎ 바람쐬면서 드라이브 하기 딱 좋은곳이 바로 광주 근교인 목포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자꾸 목포에 오게되네요 ㅎㅎ 

간만에 목포에서 일몰을 보기로 해서 ㅋㅋ 어디서 볼까 하다가 ㅎㅎ 케이블카를 타면서 일몰을 보기로~!!

오예~!! 소리질러~!!

-목포 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죽교동 516-101) 주차장있음.

-고하도승강장: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186(달동산 191-3) 주차장있음.

-운영시간: 평일(월~금) 오전 10시~오후 8시 (오후 7시 매표종료)

              주말&공휴일 오전 9시~오후 9시 (오후 8시 매표종료)

-요금: 오후 6시 이후 현장 발권시 야간탑승 할인적용(일반: 3000원/크리스탈 4000원 할인)

         일반 왕복: 대인 22000원/ 소인 16000원

         크리스탈 왕복: 대인 27000원/ 소인 21000원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3.23km라고 해요~~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해서 유달산정상부에서 반달섬 고하도 까지 이어져 있고 다도해의 낙조와 야경을 감상할수 있답니다 ㅎㅎ 

북항 스테이션 도착~!!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아참~~ 케이블카 표 절대 버리시면 안됩니다~ 왕복체크 및 주차권으로 사용이 되니 절대 버리지 마세요~!!!!

매표를 하시고 시간이 있으시다면 2층 옥상 전망대에 가보시길 추천해요~~

저희는 시간이 없어서 못갔다는 ㅠㅠ 아쉽아쉽~

케이블카 타실려면 3~4시간 정도 계획 하시면 좋아요~~ 그 이유는 마지막에 공개할께요 ㅋㅋ 

끝까지 읽어주세요 ㅋㅋㅋㅋㅋ

케이블카는 두종류로 되어있어요~~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케이블카로 가격은 5000원 차이랍니다~~

같이간 지인이 고소공포증이 사알짝 있어서 ㅋㅋ 저희는 일반으로 타기로 ㅋㅋㅋ

실은 작년에 부산에서 크리스탈 캐빈 타본적이 있어서 ㅋㅋㅋ 그리고 일몰이랑 야경 구경할거라서 ㅋㅋ 

낮에 타는거 아닌 이상 ㅋㅋ 바닥 투명한거 의미가 없어서요 ㅋㅋㅋ

운행시간은 따로 적어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계와 동계의 스케쥴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ㅎㅎ

그리고 운행구간은 북항-유달산-고하도랍니다^^

저희는 이걸 몰랐어요~~ 알았다면 시간을 넉넉히 투자했을텐데~~

북항에서 타서 유달산에 중간하차 하세요~~ 유달산 스테이션에서 목포시내와 유달산 바다를 조망하면 최고라고 합니다 ㅠㅠ 사진도 많이 찍을수 있고요 ㅠㅠ 저희는 촉박해서 못한게 아쉽아쉽 ㅠㅠ

북항에서 타면 고하도에서 꼭 하차~!! 고하도에서 타면 북항에서 반드시 하차~!!!

저희가 갔을때는 일몰시간을 맞춰갔을때라서 사람이 좀 있었어요~~

그리고 매표때 8시 반까지 꼭 케이블카 탑승하라고 하더라구요~~그리고 8시경부터 사람 많으니 미리 서두르세요~!!!!

출발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원래 한 캐빈에 10명정도 타는데 일행만 태우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이 넓은 곳에 우리둘만 탔어요~~

그래서 줄이 빨리 줄어들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ㅋ

아름다운 목포 바다와 유달산을 보면서 가다보니 어느새 해가 지네요~~

일몰은 언제봐도 이쁘네요 ㅎㅎ 

저 바위산도 너무 좋아요 ㅎㅎ 돌아올때 보니 유달산에도 조명을 설치해서 저 바위들도 아름답게 빛나더라구요 ㅎㅎ 사진을 찍었는데 빛번짐이 너무 심해서 못올리지만 정말 야경이 최고더라구요 ㅎ 

목포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답니다~~ 안녕~!!!

유달산이 바위산인가 보더라구요~~ 기암괴석들이 엄청많더라구요~~ 멋지다~~ 역시 산을 멀리서 봐야 이쁜듯 ㅋㅋㅋㅋ 산은 케이블카 타고 봐야하는거 아닌가요??ㅋㅋ 뭣하러 힘들게 감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포대교도 보이네요~~ 목포대교 너머로 해가 지고 있어요~~ 곧 목포대교에도 불이 들어오겠네요~~

너무 좋다아~~!!! 나는 목포에 있는데 왜 여수밤바다 노래가 생각날까요 ㅋㅋㅋ

그래서 급 캐빈에서 우리끼리 음악회가 ㅋㅋ 노래틀고 들썩들썩~!! 우리만 타니까 이런건 참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ㅋㅔ이블카에서 목포에 대한 설명을 많이 해줘요 ㅋㅋ 지금 지나가는 곳과 고하도에 대한것 까지 ㅋㅋ 가이드에요 완전 ㅋㅋ 짱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나도 모르게 열씨미 귀기울여 듣게 됩니다 ㅋ 

고하도 전망대와 해안데크길이 보이네요~~ 해안데크길 걸으면서 노을을 보는 것도 참 멋질것 같아요~~

고하도에 도착해서 산책로를 잠시 걸어보기로 해요~~ 막차타고 북항 가야해서 시간이 얼마없었어여 ㅠㅠ 여유있었다면 해안데크길도 걸었을텐데 ㅠㅠ 비싼 케이블카 타고 왔으니 여기저기 다 가보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고하도 주요시설은 해안데크길, 전망대등 볼거리가 많은것 같아요~~ 각각 포토존도 있구요~~ 꼭 들려보세요

신발은 편한 운동화 신으시면 더 좋겠죠?ㅋ

 

전 아쉬운대로 전망대 까지만 올수 있었어요~~ 전망대 건물이 너무 멋지지 않나요???

내ㅔ는 작은 전시회가 있답니다 ㅎㅎ 충무공 이순신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있어요 ㅎㅎ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듯 싶어요 ㅎㅎ 

이곳의 단점은 엘리베이터가 없어요 ㅋㅋ 계단을 걷고 또 걸어 올라가야 한답니다~~

올라가면 이렇게 아름다운 풍광이 기다리고 있어요 ㅎㅎ 목포대교와 푸르른 바다 ㅋㅋ 정말 대박이죠??

힘들게 올라온 보람이 팍팍 있습니다 ㅋㅋㅋ 꼭 가서 보셔요 ㅋ 

시간이 없는 저희는 이제 북항으로 돌아가야 해요 ㅠㅠ 어마어마한 인파가 줄을 서 있어요 ㅠㅠ

8시 30분까지 캐빈 탑승해야 하니... 서두르세요 저희도 7시 50분쯤에 도착해서 8시 25분쯤 탔어요 ㅠㅠ 게다가 사람이 많아서 다른 일행이랑 같이 탔어요 ㅠㅠㅠㅠ 

목포대교에 불이 들어왔어요~~ 유달산도 너무 이쁘고 ㅎㅎ 야경까지 다 볼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답니다^^

-림온니의 목포해상케이블카 추천일정(일몰+야경+다도해 세마리 토끼 잡기)-

3~4시경에 북항에서 케이블카 승차-유달산스테이션 하차(유달산과 다도해 조망)-고하도 스테이션 하차-고하도 해안데크 걷기(일몰감상)-고하도 전망대 및 고하도 관광-케이블카 승차-케이블카에서 야경감상

적어도 2~3시간은 소요되는 일정이므로 알차게 구경하기 위해선 일몰 3~4시간전에 케이블카 타시고 여유롭게 사진도 찍고 고하도도 구경하세요~~ 저희는 이렇게 알차게 고하도와 유달산의 멋진 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고 일몰시간에 맞춰탔다가 제대로 구경을 못해서 아쉬움이 남아요~~고하도 해안데크를 걸으면서 일몰을 보고 케이블카를 타고 야경구경하는 것도 멋질것 같아요~~

담에 또 케이블카를 타게 된다면 ㅎㅎ 꼭 이렇게 여유롭게 시간 잡아서 움직일거랍니다^^

여러분들은 아름다운 다도해와 일몰, 야경 셋다 놓치지 말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