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서랍[해외여행]/2019 러시아(Russia)

6. [러시아 필수 예약:숙소편]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숙소찾기

반응형

6. [러시아 필수 예약:숙소 편]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숙소 찾기

안녕하세요 림온니에요~~

여러분은 여행 시에 숙소를 어떻게 예약하시나요? 저는 누구랑 가느냐에 따라 숙소 선택이 달라져요 ㅎㅎ 부모님과 함께 장기간으로 갈경우는 호텔+에어비앤비, 친구들과 동남아 쪽을 갈경우에는 호텔+리조트, 국내여행 친구들과 갈경우 에어비앤비, 유럽을 친구랑 갈경우 에어비앤비+호텔 그러나 혼자 여행일 경우는 에어비앤비+호스텔을 많이 선택해요~현지에서 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도 있고 정보도 많이 얻을 뿐 아니라 동행도 구하기가 쉽거든요 ㅎㅎ 여자 혼자 러시아 여행이므로 전 호스텔로 선택했어요~에어비앤비를 안 한 이유는 희한하게 러시아는 간판이 잘 없어요 ㅎㅎ 호텔이든 호스텔이든 간판이 거의 없어서 정말 찾기가 쉽지 않고 엘리베이터 있는 곳이 많지 않아요 ㅎㅎ 그러니 길치인 저는 에어비앤비 찾기가 더 힘들 것 같아 아예 호스텔로 결정했지요 ㅎㅎ 이것은 참 잘한 선택이었답니다 ㅎㅎ

제가 주로 사용하는 숙박 어플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ㅎㅎ

1.  Booking.com

제가 매우 자주 쓰는 어플이랍니다. 세금이랑 합쳐진 총금액이 뜨니 매우 편하고 좋아요. 그리고 다른 사이트의 금액보다 더 비싼 경우 고객센터에 말하면 차액만큼 낮아지는 금액 제공을 해주고요. 숙소에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거 같더라고요. 같은 숙소라도 다른 사이트에 더 저렴하게 올라온다면 거기를 이용하는 게 좋겠죠? 항상 금액 비교는 필수랍니다. 그리고 예약 취소 날짜도 같이 표기가 되니 쉽게 무료 취소도 가능하고 번거롭지 않아 좋더라고요.

2. agoda

아고다는 다 좋은데 표시금액에 세금이 빠져있어서 결제 시 총금액이 올라가요. 하지만 할인 크레디트가 자주 나와서 할인받으면 좋더라고요. 부킹닷컴과 아고다 늘 가격 비교해서 조회를 해본답니다. 다만 여기는 숙소에서 결제하는 것이 없고 카드결제를 하기 때문에 무료 취소기간을 잘 확인하지 않으면 나중에 번거로워지므로 이점 참고하세요.

3. Airbnb

에어 비앤비는 현지인의 삶을 공유하는 느낌이라 더 그 나라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대만 호주 국내여행 유럽여행일 때 종종 사용해요. 장도 보고 음식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빨래도 할수 있고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갈땐 최고인것 같아요. 한식도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아요. 다만 사진과 후기와 다른 집들이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고 집주인의 요구사항이 많은 곳들도 있어서 까다롭기도 해요. 체크인 시간도 늦고 짐 맡기기도 쉽지 않으며 클리닝비용을 받지만 집 컨디션이 깨끗하지 않은 곳들도 많으니까요.

림온니의 숙소 고르기 꿀팁:)

1. 후기를 읽을 때 평가가 가장 낮은 것부터 차근차근 읽어본다.

2. 특히 한국인의 평을 꼼꼼히 읽어볼 것. 영어로 된 것보다 한국어로 된 것을 잘 살펴볼 것. 한국인들에게만 암호처럼 남긴 메시지가 남겨있는 경우가 많다.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번역기로도 걸러지지 않는 정보가 많으니까.

3. 맘에 드는 숙소를 찾았으면 후기와 위치를 꼼꼼히 살핀다. 특히 에어비앤비의 경우 결제 후 상세주소를 알려주므로 표시되어 있는 곳과 위치가 다른 경우 낭패 보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맘에 드는 숙소 후기를 블로그나 여행카페에서 찾아서 읽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4. 결제는 가능하면 현지 통화로 하는 게 이중 환전이 되지 않아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요새는 체크카드도 해외 결제 시 수수료 무료인 경우가 많다. 우리은행 썸 타는 우리 체크카드, 하나 비바+체크카드, 하나 비바 G체크카드, 씨티카드등이 있으므로 활용하는것이 좋다. 해외에서 atm이용해서 출금시 수수료 무료인 카드들도 많으므로 활용하면 좋다(우리은행 썸타는우리체크카드, 하나비바+체크카드, 하나비바G체크카드, 시티카드 등). 굳이 환전 많이 해서 불안하게 현금 들고 다닐 필요가 없으니 간편하고 좋다. 나라마다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저는 이번 러시아 여자 혼자 자유여행을 위해 모스크바 2박 상트페테르부르크 7박 기차 2박을 했어요 ㅎㅎ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부킹닷컴을 통해 평이 좋은 호스텔에서 숙박을 했답니다. 왜냐고요? 혼자 갈 수 없는 곳을 갈 땐 동행도 필요하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싶었고 많은 정보를 얻고 싶었거든요 ㅎㅎ 결과적으론 대성공이었답니다~!!!

다음에는 에어비앤비와 호스텔과 호텔을 골고루 섞어서 여행해볼까 합니다~~

https://abnb.me/e/L77RzC5xm9 

 

첫 여행에서 최대 ₩43,480 할인 혜택을 받으세요.

Unforgettable trips start with Airbnb. Find adventures nearby or in faraway places and access unique homes, experiences, and places around the world.

abnb.me

에어비앤비가 처음이시라면 위 링크를 타고 들어와 보세요:)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