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서랍[해외여행]/2019 러시아(Russia)

7. 러시아 여행시 필수인 앱들을 소개합니다 :)

반응형

7. 러시아 여행 시 필수인 앱들을 소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림온니에요~

러시아는 아직 우리에겐 가깝고도 먼 나라이지요~중국처럼 자유여행 레벨의 단계가 좀 높은 곳이랍니다.

영어는 아직도 잘 통하지 않아요~영어가 통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정도로 제가 만났던 러시안들 중 손에 꼽아요 ㅎㅎ 운이 좋아서 영어강사인 러시안 친구를 만나게 되어 더욱 풍요로운 러시아 여행을 할 수 있었지요.

영어 간판도 많이 없어요 다행히 월드컵 개최를 하면서 지하철과 몇몇 중요한 곳들은 영어 표기가 좀 되어 있을 뿐이랍니다. 그러기 때문에 생존 러시아어를 조금 알아가시고 숫자와 알파벳 등을 조금 공부해 가시면 러시아 여행이 좀 더 쉬워지시게 된답니다.

구글은 미국에서 만든 거지요... 러시아에서는 잘 통하지 않아요.. 그래서 러시아의 안덱스 맵을 쓰시면 좀 더 편하답니다.

러시아 필수앱

그러면 필수로 설치해서 가야 할 앱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소개해 볼게요 ㅎㅎ

1. 구글 번역기 또는 파파고 번역기

구글 번역기와 파파고 번역기는 말하지 않아도 많이들 아실 거예요. 특히 구글 번역기 같은 경우는 오프라인 버전으로 다운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꼭 받아가셔서 사용하시면 너무 좋아요. 특히 식당의 메뉴판이나 쇼핑 시 사진 찍으면 사진도 번역이 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답니다.

2. yandex map

이건 구글맵처럼 활용할 수 있어서 편해요. 물론 구글맵이 안되지는 않지만 버벅 걸릴 때가 있어요.  그리고 안덱스 맵은 메트로 그리고 안덱스 택시도 있기 때문에 훨씬 활용도가 높답니다.

3.yandex metro

이건 지하철 앱이에요 ㅎㅎ 출발지와 도착지를 적으면 루트를 알려주고 지하철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까지 표시되는 앱이라서 유용하답니다. 러시아 지하철은 매우 복잡해요.. 특히 환승역마다 이름이 다 달라요 예를 들면 우리나라는 환승역 이름 1호선이든 2호선이든 같잖아요? 러시아는 환승역 이름이 달라요 그래서 매우 헷갈려요 ㅠㅠ

4. yandex go(taxi앱)

우버 대신 카카오 택시처럼 얀덱스 택시 앱이 있어요 막심도 있지만 얀덱스가 더 좋더라고요 ㅎㅎ 바가지 쓸 일이 없어서 좋지만 여기 기사들은 내가 있는 곳 바로 앞으로 와주지 않는답니다 ㅠㅠ 그 근방 어딘가에서 전화가 올 수 있으니 주변을 잘 살피고 번호판을 잘 봐야 한답니다. 그리고 전화 대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자동 번역되니 편하게 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카드결제로 이용했어요 ㅎㅎ 하나 비바 체크카드로 이용했지요 ㅎㅎ 의외로 현금 쓸 일이 많이 없었던 러시아 여행이었어요 ㅎㅎ

5. aero express

여긴 공항에서 유용한 앱이에요 ㅎㅎ 모스크바 공항에서 모스크바 시내로 나갈 때 사용하는 공항열차 철도랍니다. 미리 앱으로 예약을 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ㅎ 물론 공항 내에 자동발매기 머신도 있고 창구 직원도 있지만 미리 준비하면 가격도 조금 할인받고 더 좋겠죠? 결제까지 완료하면 QR코드만 찍고 탈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애으로 미리 열차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하고 좋답니다.

6, russian railwayx(철도청 앱)

기차여행을 하신다면 필수인 앱이지요 홈페이지로 예약하고 발권하실 수 있지만 모바일앱으로 모바일 티켓을 제시해도 되니 앱을 받아두시는 것도 유용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으니 편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