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서랍[해외여행]/2019 러시아(Russia)

9. 여행전 필수인 공항버스 예약 및 짐싸기

반응형

9. 여행 전 필수인 공항버스 예약 및 짐 싸기

안녕하세요~ 림온니에요 ㅎㅎ
여행에서 짐을 쌀 때랑 공항 갈 때가 제일 설레고 신나는 것 같아요~ 저만 그런 건가요?? ㅎㅎ
지방에 사는 저는 항상 미리 공항버스를 예약해야 해요~ 좀만 예약이 늦으면 제가 원하는 시간대에 못 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어요 ㅠ 이때 지방 사는 설움이 ㅠㅠ 그리고 공항에 보통 3시간 전에 도착하기 때문에 저는 공항 가는 시간 4시간 포함하면 거늬 7시간 전에 집에서 출발해야 한답니다. 동남아 가거나 대만 가면 가끔은 뱅기타는 시간보다 인천공항에서 집으로 가는 버스를 더 오래타는 웃픈일이 생기기도 해요 :) 다행히 요새 지방공항에도 동남아나 대만 가는 항공이 많아져서 선택권이 좀 넓어졌어요 허나 인천공항보다 뱅기값이 더 비싸다는게 좀 안습이지용 ㅠㅠ

공항가는 고속버스를 예약한 후 이제 짐을 챙길 차례예요~

저는 다년간은 해외여행 노하우로 ㅎㅎ 짐 목록표를 만들어서 그것을 보면서 그 나라의 특성과 제가 가는 여행지의 현재 기후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면서 짐을 챙긴답니다. 또한 장기여행이냐 아니면 단기여행이냐에 따라서 캐리어 크기와 짐의 양 또한 달라지겠죠? ㅎㅎ 이번 러시아 여행은 중장기 11일 여행이고 한식이 생각날듯하고 은근히 춥기도 하다고 들어서 국물이 필요할듯해 라면이라던지 몇 가지 레토르트 식품들을 구비해서 가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올 때 제가 좋아하는 티를 몽땅 사 올 예정으로 ㅎㅎ 조금 넉넉한 캐리어를 준비하게 되었어요.

한 가지 팁> 러시아는 차문화가 발달해서 질 좋은 차를 구할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꿀도 다양하게 많아서 저는 꿀도 사 왔지요:)

그럼 저의 짐 목록표를 한번 봐 볼까요?? ㅎㅎ

필수 생활 의류 전자제품 화장품 비상약
여권 선글라스 옷핀,자물쇠 여벌옷(긴팔,반팔,반바지,원피스,치마,긴바지 등) 이어폰 선크림&스틱 두통약
여권사본2,여권사진2 휴지 핸드폰,지갑 연결고리 정장원피스 충전기 기초화장품 소화제
항공권(이티켓) 물티슈 빨래줄 구두 보조배터리 마스크팩 대일밴드
쿠키카드/시티/신용카드/하나카드 머리끈 볼펜,수첩 양말 멀티탭 휴대용바느질도구세트 비오킬
예약바우처 비닐봉지,지퍼백 크로스백 여행용가방 셀카봉 면봉,손톱깍기 목감기약
일정표 복대지갑 접이식보스턴백 슬리퍼/샌들 삼각대 휴족시간 알러지약(지르텍)
신분증 종이컵 배낭 모자 유심칩 헤어에센스 지사제
숙소예약표 양우산/비옷 경량패딩조끼 세탁소옷걸이 핫팩 핸드크림 해열제
Yandex taxi어플깔기 젓가락 목베개,안대,귀마개 잠옷   세면도구 정로환
여행자보험 컵라면   속옷   치약,칫솔  스멕타
마스크 꼬마김치 겉옷(자켓,가디건등)   폼클렌징 파스
  햇반, 참치등       샴푸,린스,헤어팩 후시딘
          바디워시,바디로션 빨간소독약
            밴드
             

보통 여기서 조금 추가되거나 아니면 좀 더 빠지거나 하면 좋답니다 여벌 옷이랑은 긴팔 긴바지 반팔 반바지 원피스 등 필요한 만큼 챙기면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