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광주

광주 <예술의 거리-ART OF STREET>를 아시나요?

반응형

광주 <예술의 거리-ART OF STREET>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림온니입니다 ㅎㅎ 

여러분 광주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5.18? 남도 한정식? 다 맞지요 ㅎㅎ 하지만 문화전당이 있기도 하답니다 ㅎㅎ

충장로 쪽에 오시면 예술의 거리가 있어요 ㅎㅎ 여기엔 다양한 크고 작은 미술관부터 시작해서 맛집과 예쁜 소품집들

그리고 커피숍들.. 다양한 공방들도 있어요 ㅎㅎ

시간이 되신다면 문화전당을 둘러보시고 길이 연결되어 있으니 예술의 거리도 한번 구경해 보세요^^ 소소한 재미가 있어용 ㅎㅎ

여기는 예술의 거리의 입구랍니다^^

주소: 광주 동구 궁동 52-2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과 5.18의 대표적인 전일빌딩과 가까이 있어 너무 좋답니다 또한 충장로하고도 가까우니 꼭 방문해보세요

이 입구로 길을 따라 들어가면 입구에 이렇게 예쁜카페가 있답니다 ㅎㅎ 옛스러우면서도 예쁜 느낌의 카페이지요??

조금더 길을 따라 들어가기 시작하면 멋진 조각품들이 길을 따라 전시되어있답니다 ㅎㅎ

길바닥조차도 예쁘게 돌을 하나하나 넣어서 만든 예쁜 길이에요 ㅎㅎ 길을따라 화방들과 갤러리들이 쭈욱 늘어서있답니다 ㅎㅎ 요새는 무인갤러리도 많아서 언택트 시대에 맞게 조용히 구경하고 나올수 있는 곳들이 많아요 ㅎㅎ 

큰 사거리에 다다르면 이렇게 작은 전시공간이 나와있답니다 ㅎㅎ  잠시 감상하고 쉬어가면 좋겠지요?

그리고 여긴 예술의 거리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나타내 주는 지도랍니다 ㅎㅎ 이걸 참고해서 여기저기 둘러보면 더 효과적이겠죠?? 곳곳에 예쁜 카페와 화방들 그리고 소품샵들 그리고 공방들이 있어요 ㅎㅎ 저도 몇군데 돌아다녀봤답니다 ㅎ ㅎ

하트뿜뿜 느낌 팍팍나는 벤치에요 ㅎㅎ 빈치끝엔 작은 화분들이 ㅎㅎ 불까지 켜져있는 예쁜 벤치에서 한컷 찍으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군데군데 골목길 사이사이에 예쁜 벽화들도 놓칠 수 없는 키 포인트에요 ㅎㅎ 분위기 있게 여기서도 한컷 하면 좋답니다 ㅎ 

코로나로 인해 활기를 많이 잃은 거리지만 그래도 예술혼은 불타고 전시회는 계속 된답니다~~

안전수칙을 지키고 거리유지, 마스크 착용, 소독 철저히 하면서 우리 다니자구요^^

여기는 항상 제가 지나가면서 눈여겨 보는 풀하우스 커피집이랍니다 ㅎㅎ 너무나 엔틱스러운 ㅎㅎ 커피숍이에요 ㅎㅎ 근데 여기 소품들도 너무예뻐서 ㅎㅎ 코로나가 사라지면 주말에 신나게 커피한잔 하고파지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가게마다 저렇게 현수막처럼?? 작품들이 걸어져 있어요 ㅎㅎ

이 길 자체가 하나의 갤러리랍니다 ㅎㅎ 너무 멋지죠??

그리고 저의 원픽 향수공방이에요 ㅎㅎ 

코로나가 어느정도 괜찮아지면 향수공방에서 저만의 향수를 만들어볼려구요 ㅎㅎ

향수 좋아하는 저에겐 정말 로망같은 곳이죠 ㅎㅎ 나만의 스페셜한 향수 ㅎㅎ 꼭 만들겁니다 ㅋㅋ 더불어 저의 디퓨저 또한 만들어야지용 ㅎ 

이렇게 예쁜 길을 걸으면서 작품들도 보고 ㅎㅎ 갤러리에도 들어가 보고 하다가 만난 이 의자 ㅋㅋ 앉을수는 있는거니??  ㅎㅎ 엉덩이 쪼개질까봐 겁이나는 의자 ㅋㅋ 의자라기 보단 그냥 작품같아여 ㅋㅋㅋ

그리고 또다른 가게 ㅎㅎ 에스닉 스러운 악세사리가 가득한 곳이에요 ㅎㅎ 수공예로 만드나 봅니다 ㅎㅎ 수선도 한다고 하니 ㅎㅎ 버리기엔 너무 소중한 고장난 악세서리를 가지고 오면 여기서 수선될것 같아여~^^그리고 ㅎㅎ 너무 이쁜것들이 많아서 들어가서 구경하면 넘 좋은거 같아여 ㅎ 

그리고 예술의 거리에서 유명한 장소인 예술길 사진관 ㅎㅎ 여긴 흑백사진을 찍을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더라구요 ㅎㅎ 동부경찰서 바로 앞에 있답니다 ㅎ 담에 저도 흑백사진 한컷 도전해 봐야겠어여 ㅋㅋ

정말 아기자기 이쁘지 않나요? 매력적인 예술의 거리 ㅎㅎ 문화전당 구경하시고 여기도 구경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맛집도 많으니 식사하시고 커피도 마시고 산책으로 딱인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