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번째 서랍[LIFE]/맛집

문흥동 칼국수 맛집- 우산 바지락 칼국수 강추해요^^

반응형

문흥동 칼국수 맛집- 우산 바지락 칼국수 강추해요^^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오늘은 문흥동의 아주아주 오래된 칼국수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ㅎㅎ

요새 왜 이렇게 비가 자주내릴까요?? ㅎㅎ

거의 일주일에 한번 꼴로 봄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비가 주룩주룩 내리면 머가 생각나나요??

바로바로 따끈따끈한 바지락 칼국수지요~~그리고 파전 ㅋㅋㅋ

그 중에서도 이곳은 정말 광주에서 탑 오브 탑 중 하나 인것 같아요~`

10년 넘게 이곳을 다녔으니 이정도면 찐 맛집 아니겠어요~??ㅎㅎ

특히 울 부모님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는 이곳은 정말 최고지요 ㅎㅎ

게다가 요새 물가가 얼마나 비싸나요 ㅠㅠ

정말 이가격에 이 정도의 혜자스러운 양을 주는 곳은 이곳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아껴줘야 할것 같은 곳이랍니다 ㅎㅎ 

 

-우산 바지락 칼국수-

 

주소: 광주 북구 문화소통로 256-1 (우산동 596-5)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00

연락처: 062-267-5444

 

저희 가족은 저녁시간이 조금 지난 오후 8시경 방문했답니다~

저녁시간이 조금 지나서인지 내부는 한가했어요 ㅎㅎ 

이렇게 주방 내부가 살짝 보이고~

좌석은 입식과 좌식으로 나누어져 있답니다~~ㅎㅎ 저희는 식탁이 있는곳으로 ㅎㅎ 

필요하다면 앞치마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ㅎㅎ

이곳의 메뉴판이랍니다~~

바지락 칼국수, 바지락 수제비는 1인분에 6천원~팥죽도 마찬가지로 6천원이랍니다~~야호 ㅎㅎ

근데 가끔 이런 고민에 빠질때가 있지요~

수제비도 먹고싶고 칼국수도 먹고플때~~

그럴땐~~

고민 노노~~

칼제비를 시키면 된답니다~~ 물론 2인 이상이실때 가능해요 ㅎㅎ 칼국수+수제비 12000원(2인분이랍니다~!!)

여긴 워낙 양이 많이나와서 저희는 칼제비로 하나만 시켰어요~~

셋이가서 2인분으로 포식 가능한 몇 안되는 곳 중 하나~~

물론 저희 가족이 좀 소식하긴 해요 ㅋㅋㅋㅋ

많이 드신다면 부족할수 있으니 ㅋㅋ 자기 먹는 양에 따라 주문하세요 ㅋㅋ

주문을 하면 이렇게 기본 반찬인 겉절이 김치와 아삭아삭 잘 익은 깍두기가 단지 째로 나오고 앞접시와 바지락 껍질을 놓는 접시 등이 세팅된답니다 ㅎㅎ 그리고 잡곡밥도 나와요 ㅎㅎ 

예전에는 서비스로 나오는게 찰밥이었는데~어느순간 잡곡밥으로 나오더라구요~~찰밥 좋아하시는 부모님은 아쉬워라 하시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이렇게 서비스로 밥도 나오고 ㅎㅎ 넘 좋아요 ㅎㅎ

국물에 밥 말아 드셔도 좋고 ㅎㅎ 부족하면 공기 추가도 가능하니 주문하시면 될듯 합니다~~

진짜 크죠??ㅋㅋ 세수대야만 한 아주아주 큰 그릇에 저렇게 가득 담겨 나온답니다~~이게 2인분 ㅋㅋㅋ 대박이죠?

보기만 해도 흐믓해 지는 혜자스러운 양 ㅎㅎ 

게다가 어찌나 맛난지 ㅋㅋ 

공깃밥 그릇과 비교해 보면 칼제비 그릇 크기가 감이 잡히실거에요 ㅋㅋ 어마어마 합니다 ㅋㅋ

듬뿍듬뿍 떠도 줄어들지가 않아요 ㅋㅋㅋ 안에 바지락도 얼마나 많은지 ㅎㅎ

이렇게 주시고 6천원 받으시면 남는게 있는지 엄마랑 심각하게 이야기 했잖아요 ㅋㅋ 남는게 없을것 같어 이러면서 ㅋ

여기 칼국수는 다른데 보다 면이 더 쫀득해요~정말정말 쫀득해요~어떻게 이렇게 찰지고 맛나게 밀가루맛 하나도 안나게 반죽해서 나오는지 ㅎㅎ 면발 익힘 상태도 너무나 좋아서 올때마다 감탄해요~그리고 맛이 너무 한결같아서 너무 좋답니다~

그 어떤 곳에서 먹는 것보다 쫀득 탱탱한 수제비와 칼국수를 맛보실수 있을거에요~

바쁜시간에 가도 한가한 시간에 가도 한점 불은 것 없이 늘 쫀득 탱탱한 면발 맛을 맛볼수 있어서 너무나 좋아라 하는 곳이랍니다.

게다가 바지락 칼국수를 먹으면 국물의 간이 센 곳들이 많은데~

여기는 간이 세지도 않아서 딱 맛있게 개운하게 국물까지 다 먹을수 있는 유일한 곳이에요~

삼삼하고 칼칼 개운한 바지락 칼국수를 드시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김치 겉절이와 한입하면 정말 대박이에요~~ㅎㅎ

거기에 푸짐하게 들어있는 바지락~~쏙쏙 알맹이들을 먹는 재미도 아주 크답니다~

게다가 지금 바지락이 한창 맛있어질때잖아요 ㅎㅎ 

많이 많이 드셔야지요~~

이게 2인분에 들어가 있는 바지락의 양이랍니다~~ 어마어마하죠??

정한 바지락 칼국수란 이런거 아니겠어요??ㅎㅎ

비오는날 따끈한 칼국수가 생각날때~~

푸짐한 양과 맛있는 면발이 있는 이곳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