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번째 서랍[LIFE]/다이어트

6.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간식: 전기압력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어 먹기!!!

반응형

6.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간식: 전기압력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오늘도 저의 다이어트 팁 함께 공유해요!!

건강한 습관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ㅎㅎ 함께해요 ㅋㅋㅋ

-림온니의 다이어트 식단-

1.  밥: 귀리현미밥 100g로 매 끼니 먹기.

2.  면요리: 미역면 또는 다시마 면 이용해서 비빔면 또는 소바로 해서 먹기.

3.  스파게티 면대신 가지나 애호박으로 면 대체하기.

4.  하루에 꼭 단백질 한끼 이상 먹기.

5.  수제 요거트 먹기

6.  간식: 곤약젤리, 고구마, 구운달걀, 두유200ml, 견과류 한줌, 과일 1~2조각 중 골라서 먹기.

 

이번에는 제가 제일 자주먹는 다이어트 간식이자 단백질 주식인 구운계란이 되겠습니다~~^^

다이어트중에는 단백질을 정말 잘 챙겨먹어야해요 ㅎㅎ 특히 운동후 ㅋㅋㅋ

그래서 계란은 하루 4알정도 ㅎㅎ 그리고 닭가슴살을 먹거나 해요 ㅎㅎ 영양식으로도 좋고 입 심심할때 간식으로 살도 안찌고 맛있고 포만감있는 구운계란 추천해요 ㅎㅎ

매번 사먹기에는 가격부담이 있으니 ㅎㅎ 한번 만들어 놓으면 며칠은 먹을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으니 알려드릴께요 ㅎㅎ

1. 계란을 상온에 20~30분 정도 둡니다 ㅎㅎ 

그래야 구운계란을 만들때 덜깨져요 ㅎㅎ 

 

 

2. 압력밥솥에 예쁘게 계란들을 쌓아줍니다 ㅎㅎ

 

 

3. 소금 1작은 티스푼을 물 30~40ml에 녹여주세요~ㅎㅎ 그리고 절반만 밥솥에 골고루 넣어줍니다

 

 

4. 찜기능 80분 또는 잡곡밥 모드(30~40분)로 취사를 실행해 줍니다 ㅎㅎ

-찜기능 80분을 이용할 경우 소금물 전체를 넣어주세요 ㅎㅎ

-잡곡밥기능 40분의 경우는 끝나면 남은 소금물 붓고 한번더 취사버튼을 눌러줍니다

 

 

5. 구운계란이 완성되었어요~~ㅎㅎ

아쉽게도 3~4개는 깨졌어요 ㅋㅋ 아..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취사전에 식초를 조금 넣으면 깨지는걸 방지해줘요 ㅎㅎ 근데 저는 귀찮아서 패스했어요 ㅋㅋㅋㅋ

 

 

6. 뜨거운 계란 조심히 꺼내세요~~잘못하면 꺠집니다 ㅋㅋ 잘 식혀주면 더 탱탱 쫀득한 구운계란을 맛볼수 있어요 ㅎㅎ

 

 

막 만든 구운계란 ㅎㅎ 먼저 깨진것들 호호 불어 껍질을 벗겨봤어욯ㅎ 구운계란은 껍질도 쉽게 빠져서 먹기편해 좋아요 ㅎㅎ 예쁜 갈색빛으로 반짝반짝 윤이나요 ㅎㅎ 갈라서 먹으니 더 쫀득하니 맛있어요 ㅋㅋ 역시 ㅋㅋ 노른자도 퍽퍽하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ㅋㅋ 다이어터 분들 노른자는 안드시는데 ㅋㅋ 전 그냥 먹어요 ㅋㅋ 

 

 

7. 저만의 팁~!!

저는 회사에 계란 1~2알씩 매일 챙겨가요 ㅎㅎ 특히 오후 3~4시경에 배고픔이 밀려오고 당떨어지고 피곤해지잖아요??

이때 하나 먹으면 다른 간식 생각이 안나고 포만감이 들고 단백질 보충도 되어서 좋아요^^

그리고 저녁밥을 먹을때 얼마정도 배가 차니까 많이 먹지 않아서 좋아요 ㅎㅎ

그리고 야식 생각날때 있잖아요?? 이럴때 이 구운계란을 드시면 좋답니다 ㅎㅎ

살도 안찌고 단백질 보충도 되고 입고 심심하지 않는 요 만능 구운계란 ㅎㅎ

전 삶은 계란은 퍽퍽해서 싫더라구요 ㅎㅎ 

다이어트 간식이자 음식으로 정말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