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번째 서랍[LIFE]/다이어트

다이어트 할때 같이 먹으면 좋은 반찬-연근조림 만들기

반응형

다이어트 할때 같이 먹으면 좋은 반찬-연근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오늘은 일반식단으로 귀리현미밥을 먹을때 반찬을 어떤걸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연근을 떠올렸어요 ㅎㅎ

**연근의 효능**

1.지혈작용: 탄닌, 철분이 많아 지혈에 탁월함, 위궤양, 코피등효과적이다

2. 소염작용: 구내염에 좋음

3. 피로회복, 불면, 기침에 좋은 음식ㅣ 비타민C가 많다

4. 피부에 좋다: 내장의 대사작용을 좋게함

 

-연근조림 만들기-

재료: 연근 800g, 진간장, 맛술 또는 소주, 설탕, 올리고당, 물 350ml

소스만들기: 물 350ml(종이컵 2컵정도)+ 진간장 14스푼(밥수저기준)+ 맛술 2스푼+ 설탕 3스푼=>올리고당은 다 졸인후 가스불을 끄고 3스푼 넣어 쉐킷쉐킷해주기~!!

**팁** 

흰설탕대신 흑설탕, 황설탕 그리고 스테비아등을 사용하시는게 훨씬 좋겠죠??ㅎㅎ

1. 먼저 연근을 꺼내 잘 씻어주고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감자깍기 칼로 벗기면 잘 벗겨집니다~~군데군데 안벗겨지는 곳은 칼로 벗겨주면 좋아요 ㅎㅎ

2. 먼저 소스를 만들어 준비해 둡니다~~

물 350ml에 진간장 수저로 14번, 설탕 3번, 맛술 2번 넣고 쉐킷해 줍니다 

3. 껍질을 벗긴 연근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맨 밑부분와 윗부분은 잘라서 버리는게 좋아요 ㅎ 저는 칼질이 서툴러서 두께가 일정하지 않아 나중에 다 만들고 보니까 얇은 것들은 부셔지더라구요 ㅠㅠㅠ

저처럼 칼질 잘 못하신다면 채칼 이용해서 일정 두께로 예쁘게 썰어보세요^^

4. 자른 연근은 물로 다시 헹궈주세요

5. 끓는 물에 10분정도 데쳐줍니다~~

6. 10분후 연근을 건져내어 찬물에 한번 헹구고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7. 물기가 빠진 연근을 냄비에 넣고 아까 만들어둔 간장소스를 부어주세요~~

8. 중간불에서 끓이다가 어느정도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 골고루 색이 나올수 있도록 저어가면서 졸여주세요

약 15~20분 정도 걸립니다

9. 잘 졸아들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 3스푼을 넣어 연근에 윤기가 나도록 잘 섞어주세요^^

10. 마지막으로 그릇에 담고 깨를 뿌려주면 완성 ㅎㅎ

저의 연근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쫀득 달달하니 맛나지요~~많이 먹으면 살쪄요 ㅎㅎ

반찬으로 2~3개씩만 먹도록해요 ㅎㅎ

 또다른 연근 섭취방법

->요구르트 와 연근을 믹서기에 갈아서 연근주스를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도 챙길수 있어요 ㅎㅎ

->연근칩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기: 채칼이나 칼로 얇게 연근을 썰어서 어에프라이어나 오븐에 구워서 먹으면 좋아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