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서랍[해외여행]/2019 러시아(Russia)

Day-7. 러시아의 유럽 상트페테르부르크-점심은<Shtolle>에서 파이먹기+ 페트로파블로프스크 (Peter&Paul)요새 구경하기(일명 토끼섬~!!)+나폴레옹케이크맛집<Sever-Metropol'>

반응형

Day-7. 러시아의 유럽 상트페테르부르크-점심은<Shtolle>에서 파이먹기+페트로파블로프스크(Peter&Paul)요새 구경하기(일명 토끼섬~!!)+나폴레옹케이크맛집<Sever-Metropol'>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ㅎㅎ

다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고 계신가요?? 전 어제 저의 사랑 해리포토와 나홀로집에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답니다~~그리고 러시아와 영국을 그리워 하고 있지요 ㅋㅋㅋ 얼른 러시아 마무리해야하니 오늘도 바쁘게 업로드 해봅니다 ㅋㅋㅋ

오늘은 여러군데 많이 다녔지요 ㅎㅎ 

-일정-

에르미타쥐 신관-문학카페(프쉬킨카페)-슈톨레(파이먹기)-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토끼섬) 구경-Sever-Metropol'(디저트카페)

1. Shtolle

-주소: Nevsky Ave, 11/2, St Petersburg, 러시아 191186
+7 812 314-70-21

-영업시간: 9시~11시

러시아에는 많은 카페들이 있어요~~저는 러시아가 파이랑 디저트랑 홍차가 유명한지 정말 몰랐어요~~

러시아 하면 음식은 딱히 맛있는곳은 아니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여행을 준비하면서 보니까~~디저트랑 홍차가 엄청 유명하더라구욯ㅎ

러시아인들의 홍차사랑이 유명하더라구요 ㅎㅎ 

저도 차를 엄청 좋아해서 ㅎㅎ 마트에서 홍차 싹쓸이 해왔답니다 ㅋㅋ

그래서 그런지 홍차와 어울리는 디저트나 식사대신 먹을수 있는 파이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파이와 디저트류를 먹으러 다니자랍니다~~!!

먼저 파이로 유명한 가게인 슈톨레에 왔어요~~

정말 파이의 종류가 어마어마 합니다~

유럽처럼 러시아도 빵가격이 저렴해요~파이랑 디저트류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ㅎㅎ 

파이 종류가 엄청 많아요~~다행히 영어로도 머가 들어간 파이인지 나와있어요~~저걸 잘라서 무게별로 준답니다 ㅎㅎ

토끼고기 사슴고기가 들어간 파이도 있어요~ㅎㅎ 

저는 먹는걸로는 도전은 무리여서 ㅋㅋ 무난한 소고기가 들어간 미트파이를 골랐습니다~~근데 너무 맛있어서 토끼고기들어간 파이 하나더 추가해서 먹었는데 넘 맛나더라구요 ㅎㅎ 대박 맛나요 ㅋㅋㅋ

커피와 한잔 먹었는데~고기라서 그런지 배가 금방 차요 ㅋㅋㅋ제일 작은 사이즈로 2개 먹었어요 ㅎㅎ 

여러명이 가시면 여러개 종류별로 쫘악 골라서 깔아놓고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도 사람들이 엄청 붐벼요~~자리 잡기 힘들더라구요 ㅎㅎ 

시간대 감안하시고 가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먹을수 있는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ㅎㅎ 

 

2. 페트로파블로프스크(피터앤폴 요새-토끼섬)

-주소:러시아 197046 상트 페테르부르크 St Petersburg
+7 812 230-64-31

운영시간: 토끼 섬 06:00~21:00
             성벽 내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10:00~20:00
             성당 및 박물관 10:00~18:00
             수요일 휴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중심에 위치한 섬의 요새에요~~표트르 대제는 스웨덴에 정복당했던 이곳에 상트페테르부르크를 건설하고 이곳을 러시아의 새로운 수도로 삼을려고 했지요~그당시 러시아는 스웨덴과 전쟁을 하고 있었다고해요~이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새워진 최초의 건축물이 바로 이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라고 합니다

이 요새 시설은 나중에 감옥과 대성당을 포함할 정도로 커졌고 이것은 러시아를 근대국가로 만들려는 표트르 대제의 아주 큰 기념물 중 하나랍니다.

표트르 대제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없을거에요~이 도시를 건설하고 만든 사람이니까요~표트르대제는 도시 건설하는동안 이 파블롭스크요새에 있는 작은 통나무집에 머물렀다고 합니다~그게바로 표트르대제의 오두막집인데 여기도 구경할수 있어요~

이곳은 표트르 대제부터 처형당한 니콜라이 2세까지 러시아의 모든 차르들이 안장된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 요새는 1990년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역사 지구의 일부에요 ㅎㅎ 

기본적으로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에 들어가는 입장료는 없으나성당과 형무소 박물관 등은 개별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버스에서 내려서 슬슬 섬으로 걸어 이동합니다~~ㅎㅎ 여기도 중국인 패키지 여행객들이 굉장히 많이 찾아오네요~~깃발부대를 한가득 봤습니다 ㅎㅎ 날씨가 좋아서 인지 ㅎㅎ 요트들이 여기저기 많이 보입니다 ㅎㅎ

아.. 부자들 ㅋㅋ 부럽도다 ㅋㅋㅋ

사실 엄청 화창한 날씨는 아니고 중간중간 구름들이 가득 끼어있더라구요~ㅎㅎ

저어기~~노란색의 큰 성당이 보입니다 ㅋㅋ 거의 다 왔어요 ㅎㅎ 

강 건너로는 성이삭 성당과 로스트랄 등대가 따악 보이네요 ㅎㅎ 멋져요 멋져 ㅋㅋ

정말 멋진 도시에요~그쵸??ㅎㅎ 걸어서 갈수 있는 곳들이 너무 많고 좋아서요~ㅎㅎ 관광객의 눈으로만 봐서 그럴까요? 같은 방을 쓰는 러시아 친구말로는 자기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놀러왔다가 너무 좋아서 이곳에 정착하기 위해 일자리를 알아보러 왔다고 하던데~~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매력있는 도시인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잘 닦여진 길을 따라서 걸으면 섬을 한바퀴 돌수 있어요~너무 멋지지요?ㅎ

이 섬이 유네스코에 등재되어있다는 비석입니다 ㅎㅎ 

드디어 요새 입구에 도착했어요~~ㅎㅎ 요새답게 외벽이 장난아니게 높지요?ㅎㅎ

세상에~모래로 이렇게 작품을 만들었더라구요~조만간 이런 행사를 하나봐요~제가 갔을땐 한창 행사준비중이더라구요~~아쉽아쉽~~그래도 곁눈으로라도 이렇게 멋진 모래작품들을 구경할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ㅎㅎ 

대박 멋집니다~~와~~모래로 이런 작품을 ㅎㅎ 우리나라도 해운대에서 이런거 하는거 뉴스로만 봤는데~정말 눈으로 보니 디테일부터 크기까지~모래로 이게 된다고? 감탄밖에 안나와요 ㅎㅎ 

이렇게 물가로 내려갈수 있도록도 되어있어서 저도 한번 손을 살짝 담가봤는데~~얼음장이에요 ㅋㅋ 추워서 ㅋㅋㅋ한여름한낮인데~다들 긴팔긴바지 ㅋㅋ 러시아입니다 ㅋㅋㅋ

요새답게 대포들도 있구요~~여기는 아이들이 엄청 좋아라 하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그 당시의 복장과 모습을 재현해 놓은 곳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ㅎㅎ 

당신은 누구십니까?ㅋㅋ 인형입니다~~리얼하죠?ㅋ 밤에보면 무서울듯 ㅋㅋ 대장장이인가봐요 ㅎㅎ 말굽을 만드는 ㅎㅎ 

세상에~~여기서 초코파이를 볼줄이야 ㅋㅋ 러시아 매점에는 여러분 ㅋㅋ 도시락과 초코파이가 있어요~

근데 왜 ㅋㅋ 우리나라보다 초코파이가 더 싸고 양이 많아보일까요?ㅋㅋ 의문입니다 ㅋ

요새의 가운데에는 이렇게 멋지고 웅장한 성당이 따악 있답니다 ㅋㅋ 

표트르대제 동상

근데 토끼섬인데~~별명이 ㅎㅎ 토끼는 어디있지? 하면서 찾으러 다니는 순간~~띠로리~~발견했어요 ㅎㅎ 

시크하게 브이를 날리는 토깽이 ㅋㅋ 줄서서 기다려서 사진찍었어요 ㅋㅋ 인기쟁이 토끼들 ㅋ 

넘나 귀여운 토끼들~~표트르 대제가 요새를 건설하던때 여기에 토끼들이 많이 있었대요~그래서 별칭이 토끼섬이라고 합니다 ㅎㅎ 

예쁜 토끼들을 보면서 한창 신나고 있었는데~갑자기 먹구름이 몰려오더니 소나기가 ㅋㅋ 퍼부었어요 ㅋ 

다행히 근처 가게에 들어가 잠시 비를 피하고 있었는데 금새 멈추더라구요~

맑은 날이라고 해도 우비나 우산은 챙겨다녀야 할것 같아여 ㅠㅠ

비가 내리고 난 후 뜬 무지개~~엄청 크게 떴는데 감상하다가 사진 찍으니 조금밖에 안찍혔네요 ㅎ 

저기 저 먹구름 보이시나요?? 에르미타주쪽으로 몰려가네요~정말 신기했어요 ㅎㅎ 

3. Sever-Metropol'(디저트 카페)

-주소:Nevsky Ave, 6, St Petersburg, 러시아 191186
+7 812 312-89-15

-운영시간: 7시~11시

토끼섬 즉 피터앤폴 요새를 갔다가~~슬슬 출출해 졌어요~~생각보다 많이 걸어다녔거든요 ㅋㅋ 아침부터 ㅋㅋ

따뜻한 커피한잔과 달달한 음식이 떙겼어요~

그렇지요 ㅎㅎ 이시간은 당떨어지는 시간~저녁 먹기전 가장 배고플 시간 ㅋㅋ

간식타임 가져야지요?ㅋㅋ

그래서 갑니다 ㅎㅎ 디저트 카페~

러시아의 유명 디저트들이 다 모여있다는 이카페 ㅋㅋ 생각만 해도 신나서 발걸음이 룰루랄라가 되더라구요 ㅎㅎ

여기도 사람이 가득이었어요~ㅎㅎ 그래도 앉을자리가 바로 나와서 다행입니다 ㅎㅎ

슈톨레와 마찬가지로 먹고싶은 디저트를 말하면 잘라서 주고 바로 계산을 하면 된답니다~ㅎㅎ

블링블링~~빛이나는 디저트류들 ㅋㅋ 다 맛나겠다 ㅎㅎ 멀 먹어야할지 ㅎㅎ 너무나 설레이는 시간이지요~~다 먹고 픈데 하나만 골라야 하는 슬픔~~이럴땐 동행이 필요해요 정말 ㅋ 

전 나폴레옹케이크를 골랐어요~~전 작은 사이즈를 달라고 했는데 이게 제일 작은 사이즈래요 ㅋㅋㅋ

클라스가 달라요~~와 정말~~저게 원 사이즈래요~우리나라 조각케이크의 2배는 될듯요~~

가격도 착하고.. 우리나라 디저트 카페들 가면...ㅠㅠ 눈물날듯 하네요 ㅠㅠ

가격 153루블 ..환율 20월 적용시 우리나라 돈으로 3060원 ㅎㅎ

사이즈가 엄청큰데 가격은 절반 ㅋㅋ 다른 케이크들도 잘려진거 보이신가요? 저게 1조각입니다~~

우리나라 조각케이크 2.5~3개 붙여놓은 사이즈와 높이에요 ㅋ 

근데 이거 먹으면 저녁 못먹을거 같은데 ㅋㅋㅋ

나폴레옹 케익크-러시아와 프랑스간에 전쟁이 있었는데 러시아가 나폴레옹의 프랑스와의 전쟁에서 승리를 했는데.. 전승기념으로 만들어진 케이크가 바로 이 나폴레옹케이크라고해요~ㅎㅎ

그래서 이 유명한 케이크를 골랐지요 ㅎㅎ 밀푀유처럼 층층이 쌓여져 있는 케이크랍니다 ㅎㅎ 

너무 부드럽고 진득한 크림이 너무 맛있어요~~ㅎㅎ 아 생각만 해도 침고이네요 ㅎㅎ 

달달하니 정말 너무 맛있었어욯ㅎㅎ 먹다보면 달달함이 올라와요~그떄 아메리카노 한잔 마셔주면~~

그 단맛이 다시 씻겨내려가고 ㅎㅎ 다시 먹을수 있어요~

어느순간 이 큰 케이크가 순삭하게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할수 있답니다 ㅋ

정말 저 페스트리안의 크림과 부드럽고 바삭한 페스트리의 조화는 정말 예술이었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