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서랍[해외여행]/2019 러시아(Russia)

Day-8. 러시아의 유럽 상트페테르부르크-여름궁전(peterhof페테르고프)+수중익선

반응형

Day-8. 러시아의 유럽 상트페테르부르크-여름궁전(peterhof페테르고프)+수중익선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어제는 투야와 에르미타쥐 신관을 구경했지요~

투야와 이야기를 하면서 신관오픈을 기다렸는데~저희 바로 뒤에 줄을 서신 모녀가 한국분이시더라구요 ㅎㅎ

어제가 무료오픈일이었는데 모르셨나봐요~ㅎㅎ 그래서 이런 저런 정보 드리면서 이야기 하다가 다음날 여름궁전을 간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버스로 가기엔 너무 멀고 택시를 타고 가신다길래~~ㅎㅎ 

조심스럽게 저도 같이 택시쉐어 할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흔쾌히 좋다고 해 주셔서 ㅎㅎ 오늘은 이 모녀분들과 여름궁전에 편하게 왔답니다 ㅎㅎ

 

1.여름궁전(peterhof 페테르고프)

 

1)위치: Razvodnaya Ulitsa, 2, St Petersburg, 러시아

2)가는 방법: 페리, 대중교통, 택시 

비용은 페리 > 택시 > 대중교통 순으로 이랍니다.

1. 페리: 페리 회사마다 다양한데 가장 저렴한 게 RUB 850 (왕복 RUB 1500)/소요시간: 40-45분

           티켓과 함께 영수증을 꼭 지참하여야 한다.    www.peterhof-express.ru

2. 택시: RUB 1000 (편도)/소요시간: 1시간 정도

3. 대중교통: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약 RUB 120/소요시간: 2시간정도

3)운영시간: 아래공원(분수공원) 매일 09:00~21:00, 겨울시즌 09:00~19:00
대궁전 수~월 10:30~21:00, 마지막 주 화요일 휴관
위 공원 매일 09:00~20:00

4)입장료: ​Upper Park 무료

           Lower Park RUB 900

           Grand Palace RUB 1000

**Grand Palace의 경우 입장시간이 하루에 3번 (10:30~12:00, 14:30~16:15, 18:00~20:00)이며, 웹사이트에서는 18:00 시간대 표만을 미리 예매가능함.

5)관람순서

무료인 윗공원부터 아랫공원순으로 보고 쭈욱 내려가면 페리 선착장이 나오므로 페리를 타고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돌아가면된다.

6)준비물: 양우산, 선글라스, 물과 점심(샌드위치)등.

 

핀란드 만에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크론슈타트 항구를 내려다보는 황제의 궁전

우리에게 여름 궁전으로 잘 알려진 이곳은 뻬쩨르고프(Петергоф)이다. 표트르 대제의 여름 궁전은 크게 위 정원(베르흐니이 싸드 Верхний сад)과 아래 공원(니즈니이 빠르끄 Нижний парк), 그리고 대궁전(발리쇼이 드바레쯔 Большой дворец)로 이루어져 있다. 18세기~19세기의 궁전과 정원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황제들이 사용하던 여름 별궁이다. 100ha가 넘는 부지에 30여 개의 크고 작은 건물들과 수많은 조각상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표트르 대제가 직접 설계는 물론 건물과 분수들의 위치까지도 정했다고 한다. 전체적인 구성은 이탈리아의 유명한 건축가 라스트렐리에 의해 완성되었다. 특히 독특한 분수 작동 시스템을 갖추는 등 당대 최고의 건축가들을 동원하여 조성한 것으로 표트르 대제 사후 후대 황제들의 계속된 증축과 개보수를 통해 강력한 러시아 절대주의의 상징처럼 여겨져 왔다. 하지만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독일의 폭격과 약탈로 인해 심각하게 훼손돼 예전의 아름다움은 찾아볼 수 없게 됐다고 한다.

소비에트 정부가 종전 직후인 1945년부터 재건 사업에 착수해 복원하는 데에 30년 이상이 걸린 이곳은 1990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남서쪽으로 약 30km 떨어진 핀란드만에 위치해 있는데 핀란드만을 향해 뻗어 있는 아래 공원은 러시아의 베르사유 궁전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대표적인 분수로는 위 정원의 넵튠 분수와 아래 공원의 삼손 분수, 체스 분수, 로마 분수, 트리톤 분수, 해 분수, 피라미드 분수 등이 있다. 아래 공원의 분수는 여름 시즌인 5월 초부터 10월 초 사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볼 수 있다. 한국 관광객들은 대부분 짧은 여행 일정 탓에 분수 공원인 아래 공원만을 보는 것으로 일정을 끝내지만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대궁전도 방문해 보자. 물론 추가 입장료의 부담이 있지만 겨울 궁전과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곳이다. 금빛으로 장식된 화려한 실내 장식을 보고 있으면 옛 황제의 삶이 얼마나 화려했는지를 알 수 있다.

아래 공원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핀란드만을 향해 있는 대궁전 앞의 대폭포다. 이곳에만도 60여 개의 분수와 2개의 동굴 그리고 좌우대칭인 양쪽 계단과 주변으로 200여 개의 조각상과 부조물들이 있으며 중앙에는 가장 대표적인 삼손 분수가 높은 물줄기를 뿜어내고 있다. 흘러내린 물들은 삼손 분수를 돌아 핀란드만으로 흘러들어 가는 구조를 하고 있다. 삼손 분수는 표트르 대제가 스웨덴과의 '폴타바 전투' 승리를 기념하는 분수라고 한다. 삼손이 사자의 입을 찢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는데 삼손은 러시아, 사자는 스웨덴을 상징한다고 한다. 이 대폭포를 중심으로 좌우로 예쁘게 가꾸어 놓은 정원과 곳곳에 다양한 분수들이 많으니 산책하듯 천천히 둘러보도록 하자. 위 공원의 경우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대궁전의 앞마당 격으로 아래 공원의 분수만은 못하지만 넵튠 분수와 연못들 그리고 산책길이 있다.

저희는 넵스키 대로의 스타벅스에서 만나서 택시를 타고 가기로 했답니다~

먼저 오랜시간동안 구경을 하게 될텐데 다녀오신분들에 의하면 매점이 있긴 한데 물이랑 음료수가 너무 비싸고 먹을만한게 없다고 해서 미리 서브웨이에서 샌드위치와 물 그리고 양우산과 선글라스를 준비했답니다~ㅎㅎ

그리고 얀덱스 택시 앱으로 택시를 호출해서 갔어요~ㅎㅎ 확실히 얀덱스 앱으로 부르니까 따로 흥정할 필요없이 딱 그 금액만 내면 되서 너무좋았답니다~

한 50분 정도 소요되었고 금액은 950루블 정도 나왔답니다~윗공원 근처에서 내려준답니다~

윗공원에 도착하니 매표소에 사람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옆에 보면 티켓 자동판매기들이 쭈욱 있어요~

거기서 티켓을 뽑으시는게 빨라요~카드로도 결제되니 걱정하실 필요 없답니닿ㅎ

티켓을 발권하고 사람이 없는  여름궁전을 천천히 구경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3~5시간정도 구경을 하더라구요 ㅎㅎ 

저는 하루 있을 생각으로 왔답니다 ㅎㅎ 워낙 아랫공원이 넓기도 하고~예카테리나 궁전을 보지 못한 아쉬움에 

grand palace를 구경하고 싶었거든요~ㅎㅎ

그리고 여름철에 여름궁전을 방문하신다면 꼭 분수공연시간 전에 오셔서 좋은 자리를 잡으셔야해요~ㅎㅎ 그 시간대에 인산인해라 공연볼때 좋은자리 잡기가 어렵거든요 ㅎㅎ 

오자마자 찍은 여름궁전 전경이랍니다~~분수가 핀란드만까지 쭈욱 뻗어있어요~ㅎㅎ 거의 처음으로 방문해서인지 사람들이 없어서 이렇게 멋진 사진을 찍을수가 있었답니다~ㅎㅎ 정말 러시아 사람들은 분수를 좋아하는것 같아요 ㅎㅎ

공원에만 가도 크고 작은 분수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ㅎㅎ 여름궁전은 크기부터 모양이 제각각인 분수들이 얼마나 많은지 ㅎㅎ 보다 지칠 정도랍니다 ㅎ 

슬슬 관광객들이 몰려듭니다 ㅎㅎ 

날씨도 얼마나 화창한지 너무나 좋았어요 ㅎㅎ 파아란 하늘과 황금빛 분수들 그리고 아름다운 정원의 조경들의 하모니가 너무 멋지지요?ㅎ

계단을 따라 내려오면 이렇게 삼손분수를 만날수가 있답니다 ㅎㅎ 여기가 바로 메인이지요 ㅎㅎ 

아랫정원에서 바라본 분수와 grand palace..너무나 멋지지요??ㅎㅎ 

흡사 베르사이유 궁전에서 보았던 나무들과 비슷해요 ㅎㅎ 유럽은 이렇게 삼각원뿔 형태의 조경을 좋아하나 봅니다~~ㅎㅎ 핀란드만까지 이어진 수로가 시원하니 뻥 뚫려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ㅎ 

공연 시작전~~저 어마어마한 인파가 보이시나요?? 계단과 궁전앞에 사람들이 꽉꽉 차있어요~ㅎㅎ 그리고 갑자기 드리운 먹구름~~비올까봐 얼마나 조마조마했는지~ㅎㅎ 다만 먹구름만 드리웠다가 사라졌네요 ㅎ 

드디어 분수공연이 시작되었답니다~~ㅎㅎ 시원한 분수물줄기 ㅎㅎ 아름다운 음악과 너무나 잘 어울린 공연이었어요~ㅎㅎ 입을 헤 벌리고 무한 감동을 받으면서 감동했잖아요~~ㅎ 여기저기 셔터음들과 사람들의 감탄사가 가득했던 시간이었답니다^^

이런건 동영상으로 남겨야죠 ㅎㅎ 아래는 음악분수 동영상이랍니다~~클릭해서 감상해 보세요^^

음악분수 공연

 

분수 공연이 끝나도 ㅎㅎ 분수대는 꺼지지 않아요 ㅎㅎ 마음껏 구경하면 된답니다~~ㅎㅎ

정말 어마어마한 관광객들이 이곳을 보기 위해 찾아온답니다~~ㅎㅎ 이제 저는 아랫정원 곳곳을 누비면서 구경할거에요~아.. 그전에 grand palace를 보려고 했는데~~줄이줄이~~어마어마하게 서있더라구요~~표사는데만 1~2시간 소요될듯해서 포기했어요^^;;;;

 

정말 다양한 분수들이 많죠??ㅎㅎ 새들도 얼마나 많은지 아름다운 새소리를 들으면서 산책하듯이 구경하니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다리가 슬쩍 아파와서 ㅎㅎ 벤치에 앉아 챙겨온 물을 마시면서 아름다운 이곳을 눈과 마음과 귀로 느꼈답니다~ㅎㅎ

다행히 여기 화장실은 커요~~근데~ 멀리있어서 찾기가 좀 힘들었어요~~여기가 워낙 넓어서 그런것 같아요~~줄이 기니까 참고하셔서 미리 다녀오시면 좋을듯 합니다 ㅎ 

슬슬 허기가 져서 ㅎㅎ 가져온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먹습니다~~정말 매점 가격 사악하더라구요 ㅎ 맛있게 먹고 ㅎㅎ 이제 핀란드 만 근처로 가 봅니다 ㅎㅎ 

여기도 먹구름이 갑자기 몰려오네요 ㅋㅋ 해변가처럼 내려갈수 있게 되어서 ㅎㅎ 사람들이 모래사장에서 앉아서 놀기도 하고 각양각색으로 핀란드만을 즐기고 있어요 ㅎㅎ 

이렇게 수중익선 타는 쪽으로 오면 러시아 국기들이 있어요 ㅎㅎ 여러 선박회사 들이 모여있고 하니 미리 예약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시간대 맞춰서 티케팅 하시면 될듯합니다~ㅎㅎ

다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돌아갈때는 페리를 타고 편하게 갔답니다~ㅎㅎ

정말 짧은 일정이라도 여름정원은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곳 한곳만 보고 가더라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제대로 느낄수가 있는것 같아요 ㅎㅎ 정말 너무 멋진곳이기 때문에 강력 추천합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