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강릉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프리미엄고속버스 이용기(광주 ↔강릉)

반응형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프리미엄고속버스 이용기(광주 ↔강릉)

안녕하세요!! 림온니에요~~

저는 어찌하다보니 5월에 휴가를 다녀오게되었어요~~ 5월 18(화)~5.23(일)까지 휴가였는데~~

그래서 큰맘먹고 18~22일까지 4박5일간 강릉을 다녀오기로 했어요 ㅎㅎ

사실.. 광주에서 강릉을 가는게 쉬운게 아니에요~~

광주에서는 부산, 강릉 가는 ktx도 없거든요~~

정말 너무하죠??

부산도 없고 ㅋㅋ 강원도는 당연히 없고 ㅎㅎ

그래서 강릉가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강릉을 가게되었답니다~~

광주에서 강릉가는 방법

① ktx 환승

② 비행기 타고 양양공항에서 내려서 렌트카로 강릉가기

③ 고속버스 이용

저는 운전을 못하니까~~ 3번 고속버스를 이용했어요 ㅎㅎ 편도 5시간 30분 ㅋㅋ 

이래서 못갔어요~~ 이시간동안 버스탈거면 그냥 동남아 가지요 ㅋㅋㅋㅋㅋㅋ

코로나 덕에 강릉갑니다~

참.. 이게 무슨일인지.. 광주에서 강릉가는게 우등이 있었는데 사라지고 프리미엄만 하루 한대 있네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 45200원(편도)

이 버스가 이번 강릉에서 광주, 광주에서 강릉까지 저를 데려다 줄 버스에요~~

외관은 참으로 멋집니다

탑승을 시작합니다~~~ QR코드로 찌고 올라탑니다~~ 요즘은 앱만 있으면 다 되는 세상이니까요 ㅎㅎ 넘 편리해요 ㅎㅎ

내부는 비행기 비지니스 석처럼 되어있어요~~

풀 플랫 좌석은 아니지만 그래도 푹신하고 안락하니 좋아보입니다~~ 1-2 배열로 되어있으면 각 자리마타 커튼으로 구획을 나누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점은 좋아보입니다~~

개인 조명도 있더라구요 ㅎㅎ

발 받침도 있습니다~~ 개인 작업을 할수 있는 슬라이딩 선반이 있어서 노트북이나 개인 물품을 올려둘수 있어서 좋아보였어요~ 그리고 따로 음료를 올려놓을수 있는 곳도 있지만~

코로나때문에 음료를 내부에서 먹을수는 없습니다~~

개인 모니터가 있고 usb단자가 있고 핸드폰 무선 충전 단자도 있어요~~ usb 단자로는 노트북 충전은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좌석 손잡이오른쪽에서 의자를 조정할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본인 편하게 좌석등받이와 발받침대 등을 조절가능하니 굿굿입니다~~~

왼쪽 손잡이쪽에는 모니터로 티비를 볼때 이용할수 있는 볼륨 조절버튼과 채널 조절 버튼 그리고 이어폰 꽂이가 있어요~무선 이어폰은 연결이 안되니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타신다면 유선 이어폰을 준비하시면 편할것 같아요^^

전 이렇게 누워서 ㅋㅋ 편안하게 강릉까지 갔어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장거리를 다녀온 결과~~

-장점-

▷ 우등보다 좀 더 젖혀지는 좌석이다.

 

-단점- 

▷ 프리미엄 고속버스지만 화장실이 없다.

▷ 프리미엄 고속버스라고 하지만 와이파이가 안된다

이럴거면 왜 프리미엄이라고 하는걸까??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떨어지는 것같다.

고객의 니즈파악이 안되있고 니즈가 전혀 반영되지 않아.. 고객들의 호응도가 낮은 거엔 다 이유가 있다..

요샌 시내버스도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세상인데... 참...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이용한다면?? 아니요.... 우등을 계속 이용할것 같아요...

그리고 같은가격이면 ktx를 탈것 같아요..

기대가 큰 프리미엄 고속버스였는데... 실망만 잔뜩했어요 ㅠ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