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강릉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강릉게스하우스 중앙점

반응형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강릉게스하우스 중앙점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저는 이른 휴가를 다녀왔답니다~~ 본격 여름 성수기전 ㅋㅋ 휴가~~유후~!!!

슬프게도 올 하반기에는 빨간날이 1도 없네요?? 대체 휴일이 생기겠죠?? 제발 ㅎㅎ 추석 전에 하나 생기길 기도해 봅니다 ㅋㅋ 

저는 슬프게도 ㅋㅋ 한번도 강원도를 못가봤어요 ㅋㅋ 광주에서 너무너무 멀어서 ㅋㅋ 

그래서 ㅋㅋ 큰맘먹고 강원도를 이번에 가보게 되었답니다~~ 코로나 아니었음 ㅋㅋ 안갔을것 같아요 ㅋㅋ

5시간 반이면 뱅기타고 동남아 갔겠죠 ㅋㅋ 나란 여자는 ㅋㅋㅋㅋ

그래서 4박5일동안 강릉을 미치도록 즐겨주리라 하고 계획을 세웠답니다 ㅋㅋ

원래는 힐링으로 오죽헌, 정동진만 보면되지... 그랬다지요 ㅋㅋ 근데 찾으면 찾을수록 갈곳이 점점 늘어나네요???ㅋㅋㅋㅋㅋ

글고 왜 비가 이틀이나 오냐구요 ㅋㅋ 여유있게 움직일려고 4박5일 계획한건데 ㅋㅋ ㅋㅋ

그래서 맑은날에 바다는 가야하니까... ㅋㅋ 또다시... 극기훈련처럼 ㅋㅋ 할 삼만보 넘게 걷는 날이 생겨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쨌든 시작합니다~~ 림온니의 이른휴가 ㅋㅋ 강릉편 ㅋ

[림온니의 이른 여름휴가-강릉편 여행일정표]

1일차 일정: 광주-강릉시외버스터미널- 강릉게스트 하우스 중앙점 체크인-형제칼국수- 월화거리(남대천철교)-중앙시장-안목해변-카페젠주

2일차(정동진데이):  하슬라아트월드-정동진전복해물뚝배기(점심)-모래시계공원&해돋이 공원-정동심곡바다부챗길-정동진역-강릉역-남항진해변-삼교리동치미막국수남항진점-숙소

3일차(서프라이즈~!!): 벽화거리-오죽헌-밥은먹고다니냐(점심)-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경포대호수공원(경포가시연습지)-테라로사 경포호수점-동화가든(저녁)-치킨파티

4일차(드라이브데이): 쏘카렌트(강릉역)-소돌해변-월성식당(장치찜)-도깨비촬영지-보헤미안박이추커피-갤러리밥스(초당옥수수커피)-강문해변-강릉역-숙소

5일차: 숙소 체크아웃-안목해변-키크러스커피-벌집-강릉대도호부관아-천주교임당동성당-숙소-강릉시외버스터미널-광주도착

그럼 제가 4박 5일동안 머물렀던 숙소 리뷰부터 시작할께요~~ㅎㅎ 코로나로 상황이 어찌될지 몰라서 숙소를 출발 일주일정도 전에 예약했어요~ 실은 이번 여행에는 동행이 있었는데... 집안 사정으로 인해 함께하지 못하게 되어 여행계획부터 숙소까지 전면 재수정을 해야했답니다 ㅠㅠ 아쉬워라.. 조만간 함께 여행하는 걸로..

그래서 여러군데 찾아본 결과 여자혼자 안전하게 여행하기 위해 게스트하우스를 선택했는데 그중에 가장 유명하고 여행자 사이에 최고로 불리우는 강릉게스트하우스 중앙점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정동진쪽은 다른쪽으로 숙소를 예약했는데... 코로나때문에 예약취소가 되어서... 통으로 이곳에 묵기로 결정했답니다~이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도미토리도 최소인원만 받고 철저히 방역에 힘쓰고 힜다고 해서 안심~!!

실제로 제가 머무는 동안 도미토리는 거의 인원이 차지 않았답니다 ㅠ혼자쓰거나 나포함 둘이썼어요ㅠ 사장님은 정말 속상하실듯 해요~~ㅠ

[강릉게스트하우스 중앙점]

-전화번호: 010-9299-7199

-주소:강원 강릉시 경강로2103번길 17

-중요사항

*입실 16:00 · 퇴실 10:00

*주차장: 없음. 게하 근처 무료 공용주차장이나 중앙동 주민센터 주차장(무료), 그외 근처 골목에 가변 주차

* 버스를 이용시, <신영극장>에 내려 건너편 SK주유소 옆 골목 안으로 100m정도 도보이동,

*택시를 이용하실 경우 "임당동 한양중고 백화점 옆에 있는 스카이모텔 앞"에서 내리면 저희 게스트하우스 앞에 하차함.

* 안전상 이유로 밤12시에 출입문 잠금. 밤 12시부터 새벽 6시까지는 출입이 제한됨

* 객실내에 음식물 반입이 불가. 음식은 1층 로비에서 보관 및 섭취해야함. 객실내 주류나 음식물 반입시 강제 퇴실되오니 주의해야함.

* 예약하신 룸 외의 다른 룸에는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자정넘어 남자객실이나 여자객실에 이성이 출입할때!!!) 적발시 강제 퇴실되오니 주의해주세요.

*저희 건물은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잠겨있습니다. 혹시 짐 보관을 원하시면 오전10시 이전에 게스트하우스에 오시거나 그 이후에는 강릉역, 강릉버스터미널, 근처 홈플러스, 중앙시장 고객쉼터 짐보관소에 보관가능합니다.

*연박하시는 게스트분들 또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게스트하우스내에 계실수 없습니다. 그시간에는 로비와 객실 청소를 진행합니다

장장 5시간 30분동안 버스를 타고 강릉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어요~ 중간에 딱 15분 휴게실에서 한번 쉽니다~~ 배고프고 ㅎㅎ 목마르고 ㅎㅎ 근데 또 한참 가야하니까~~ 물은 한모금만 먹고 ㅋㅋㅋ 프리미엄인데 왜 버스안에 화장실이 없냐고요~!!!! 암튼 ㅋㅋ 겁나힘들게 도착 ㅋㅋ 

시외버스터미널 앞에 바로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버스를 타고 금방 도착 ㅎㅎ 강릉게스트 하우스는 4시전에 절대 오픈안하니까 ㅎㅎ 밖에서 잠시 대기 ㅎㅎ 배도 고프고 ㅋㅋ 빨리 밥먹고 싶었어요!!

드디어 오픈~!! 1층으로 가니 오늘쓸 타올과 와이파이 조식안내 유의사항등.. 그리고 근방 맛집과 볼만한것들을 자세히 알려주셨어요~~ 정말 짱 친절~~~!!!!넘나 사장님이 친절해요~~감동쓰~!!!

여기 사장님이 미술쪽에 조예가 깊으신것 같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타일로 아기자기 장식되어있고 내부도 예쁜 꽃과 나무와 그림과 장식들이 가득해서 힙하기 이를데 없더라구요 ㅎㅎ 

1층 로비입니다~~ 여기서 식사도 하고 여행객들끼리 이야기도 도란도란 나누는 만남의 장 ㅎㅎ 아침에는 여기서 조식을 먹어요~~ 음식을 사오거나 배달시키면 여기서 드셔야 해요 ㅎㅎ 저녁에 여기서 맥주한잔 하는것도 정말 좋을듯하죠??ㅋㅋ 코로나 전에는 파티도 하고 그랬다는데 지금은 불가 ㅠㅠ

체크아웃은 오전 10시~~!!! 생맥주 1시간 무제한 1인 1만원이래요 ㅋㅋㅋㅋ 저는 잘 못먹으니까 패스지만 애주가들은 눈이 번쩍 뜨일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층층별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요~~ 2~4층까지 숙소로 사용되는데~~ 엘리베이터는 없어서 짐이 무거우면 힘들수도 있을것 같아요^^저는 4층이었는데~~ 층별로 벽 곳곳이 너무 예뻐서 감탄감탄~!!!

사장님이 얼마나 게하를 잘 가꾸고 관리하시는지 눈에 보이더라구요~~ 이런곳 너무 좋아요^^

곳곳이 사진 찍기 딱 좋은 포인트로 잘 꾸며놨어요~~ㅎㅎ 너무 좋지요??

짜잔 여기가 여자 도미토리랍니다~~

노랑과 주황의 콜라보레이션~!! 따뜻하고 밝고 활기찬 느낌 팍팍팍~!!!

이렇게 벽 한쪽은 큰 화장대가 ㅎㅎ 거기에 드라이기 두개랑 고데기 2개가 딱 비치되어있고 면봉과 화장솜도 비치되어 있어서 무겁게 챙길필요가 없어 너무 좋아요 ㅎㅎ 센스가 돋보이죠?ㅎ 

요건 사장님이 챙겨주신 지도~!! 

곳곳에 맛집들과 관광포인트들을 짚어주시고~

오늘 어디어디 가는지~ 버스로 다니는지 자차로 다니는지 세세히 물어봐 주시고 이동방법과 맛집도 척척 알려주신답니다~ㅎㅎ 손님들이 좀더 재밌고 편안하게 다닐수 있도록 마음써주는게 너무도 절절히 와닿는 정이 넘치는 게하에요~~

위치도 얼마나 좋은지 바로 옆에 편의점도 있고 중앙시장과도 가깝고 버스정류장도 가까워서 어디든지 이동하기 딱이랍니다!

글을 쓰는 지금도 그립네요~~ 강릉에 간다면 고민없이 다시 이곳으로 가야지요~~

아참... 숙박 일수마다 도장을 하나씩 찍어주는데 도장 4개 모이면 1박 공짜에요~!!!

전 담에 1박 할때 사용할거에요 ㅋㅋㅋ

제가 도착한 시간은 4시인데 어딜 많이 움직이긴 힘들고 그래서 일단 형제 칼국수 가서 밥먹고 움직이기로 ㅎㅎ 

아참~ 방에 화장실이 하나 있어요~~ 보통 게하들은 도미토리룸은 밖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는데 여기는 방안에 있어요~ 다만 화장실겸 샤워실이라... 만실이 되면 화장실때문에 많이 불편할것 같아요~ 샤워도 한명한명 대기해야할듯하고... 코로나 끝나서 여기 온다면 그땐 1인실 사용할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의 조식을 소개할께요~~ 정말 조식 대박~!!!

1박에 18000원 도미토리를 이용했는데 이런 퀄리티의 조식이라니~!!!

대박대박대박~!!! 꼭 조식 챙겨드세요~!!!!

밖에서 커피 한잔만 해도 3~4000원은 기본 아닌가요??

커피 또는 우유+ 시리얼+수프+토스트(원하는 만큼)이 매일 조식으로 제공되요~~정말 가성비 짱이지요??

1층에 있는 정수기~!!그리고 동행 구하는 보드판~!!!

여기 커피는 프리~!! 원하는 만큼 애니타임 오케~!!!

전자렌지와다른 식기류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투숙객은 흰색 냉장고 사용가능해요~~ 거기에 맥주랑 넣어놓고 마셨어요~~ 물도 얼려놓고 ㅎㅎ 대박이쥬??

먹고 나면 본인이 사용한 집기류등은 설거지하는건 기본이겠죠?ㅋ

조식시간: 8:30~9:30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사장님표 조식~!!!

첫날은 이 모든것을 맛보았고~ 둘째날부터 먹고싶은것만 골라서 먹었어요~~ 

스프는 크림스프~!!! 후추 톡톡~~

그리고 토스트는 참치마요 토스트~!! 부드러운 참치와 각종 야채와 스위트콘이 어우러져 너무 맛있어요 ㅎㅎ 거기에 설탕 솔솔 각종 소스 뿌려서 먹으면 대박 맛있어요~

마무리는 커퓌~!!!!

매일매일 어디갈지 ㅎㅎ 사장님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고 즐거웠던 장소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