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강릉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형제칼국수

반응형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형제칼국수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지난 포스팅때~~ 저의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기와 강릉게스트하우스 중앙점 숙소 이야기를 올렸어요 ㅎㅎ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https://limonly.tistory.com/236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강릉게스하우스 중앙점

[2021.5.18~5.22 강릉여행] 1일차-강릉게스하우스 중앙점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저는 이른 휴가를 다녀왔답니다~~ 본격 여름 성수기전 ㅋㅋ 휴가~~유후~!!! 슬프게도 올 하반기에는 빨간날이

limonly.tistory.com

 

[림온니의 이른 여름휴가-강릉편 여행일정표]

1일차 일정: 광주-강릉시외버스터미널- 강릉게스트 하우스 중앙점 체크인-형제칼국수- 월화거리(남대천철교)-중앙시장-안목해변-카페젠주

 

게스트 하우스에 짐을 놓고 본격 관광에 앞서서 배가 고프다~!!! 밥을 먹어야 겠죠??

강릉하면 유명한 것들이 너무나 많죠?? 그중에서 저는 유명한 장칼국수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ㅎㅎ

강릉 시내에 벌집과 형제칼국수가 가장 유명하더라구요 ㅎㅎ

벌집은 오늘은 쉬는 날이라서 형제칼국수를 먼저 가보기로 했답니다~~

간단하게 벌집과 형제 칼국수의 차이를 말한다면??

벌집=고기고명

형제칼국수=매운맛 조절 가능

그럼 먼저 형제 칼국수로. 출발~!! 하루종일 굶어서 배가 고프다~!!! 의도치 않게 오늘의 첫끼니랍니다^^

-형제칼국수-

전화번호: 033-647-1358

주소: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204번길 2

운영시간: 매일 10:00 - 20:00

메뉴: 장칼국수 7000원 ,공기밥 1000원

외관은 보시다시피 오래된 가정집을 개조한 곳처럼 보이고 굉장히 허름했답니다~ 아주 협소하기도 하구요~

음...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위생상태가 완전 좋다고 말할 수는 없을것 같아요~ 일단 건물이 오래되다 보니...

그래서 위생적인 면을 중요시 여긴다면 여긴 좀 힘들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점심시간을 한참 비켜간 시간이라~ 손님은 홀에 한명 그리고 저밖에 없었어요~ 홀에는 식탁이 있는데 4개정도 있구요~투명칸막이로 되어있어 그나마 안심이었어요~ 근데 굉장히 좁아요~ 저는 그래서 방으로 갔습니다~

여긴 맵기 조절이 가능해요~~

아주 안매운맛/ 안매운맛/중간매운맛/기본매운맛/아주매운맛 요 5단계로 되어있어요~~

중간매운맛이 신라면 정도랬나?? 벌써... 가물가물 ㅠㅠㅠ

저는 신전떡볶이도 가장 매운맛을 먹는 매운맛 덕후라서 ㅋㅋㅋ

기본매운맛이 불닭정도의 맛이래서 ㅎㅎ 저는 기본매운맛으로 ㅋㅋㅋㅋ

아주 매운맛은 처음에 도전하기에는 그리고 첫끼니라 ㅋㅋㅋ 좀 부담스러워서 ㅋㅋㅋ

두근두근~~어서 나와라 ㅋㅋㅋ

밑반찬은 단촐하게 배추김치, 무김치 두가지로 준비되더라구요~~

정말 메뉴판의 사진 고대로 ㅋㅋ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ㅎㅎ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유명인들이 많이 다녀갔나보더라구요~~

우리 송해 선생님의 사인도 ㅋㅋㅋㅋ

신기신기~!!!

요렇게 홀에는 아크릴 칸막이도 있구요 ㅋㅋ 

짜잔~!! 주문하고 한 10분 정도 기다리니 장칼국수 등장~!!!

매운향이 솔솔 나는 것이 심상치 않구나 ㅋㅋㅋㅋ 군침도 돌고 ㅋㅋ

아름다운 자태를 ㅋㅋ 저 큰 그릇에 한가득~!!!

자... 맛있는 냄새에 저의 위장이 요동치는군요 ㅋㅋㅋ

고소한 향이 풍기는 이유가 저 참깨와 ㅋㅋ 김가루 ㅋㅋ 그리고 애호박등 야채도 듬뿍~!!!

면발 보이시나요?? 칼국수 면발인데~!! 국물이 잘 코팅되고 맛이 잘 배여 있어서 얼마나 맛있는지~!! 게다가 쫀득하기까지~!! 저 면발 한입 후루루룩 하고 나면 칼칼함이 살짝 올라온답니다~!!

이때 국물 한숟가락 해주면~!!! 캬아아아~!! 얼큰함과 시원함이 ㅎㅎ 두배~!!

먹다보니 ㅎㅎ 살짝 콧등에 땀이 송송 맺혀요~!!!

근데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닌 고추의 매운맛이 느껴져서 맛있게 매운맛이란 이런거구나라고 알수 있어요~~

그리고 끝에 장의 은은한 단맛이 입맛을 돋궈준답니다~~

먹을수록 빠져드는 마성의 맛이랍니다~!! 너무나 맛있다~!!!!

허겁지겁 먹다보니 어느새 한그릇 다 먹었어요~~

저는 요 기본 매운맛이 딱 좋은거 같더라구요 ㅎㅎ 

홀에계신분은 강릉 현지인분 같던데... 여기에 공기밥 추가해서 말아 드시더라구요~~

국물에 코팅된 공기밥을 너무 맛있게 드시길래 ㅎㅎ 나도 공기밥 추가해서 먹을까?? 살짝 고민했는데~~

전 오늘 중앙시장에서 간식거리를 마니마니 먹을 예정이라... ㅠㅠ

아쉽지만 포기~!!!!

만약 일행이 있었으면 ㅎㅎ 공기밥 추가했을거에요 ㅋㅋㅋㅋ

정말 만족스런 첫끼니를 먹고 ㅋㅋ 이제 월화거리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