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목포

{낭만 가득 가을 목포 뚜벅이 여행} 4. 1787양과점 근대역사관 카페 강추~!!

반응형

{낭만 가득 가을 목포 뚜벅이 여행} 4. 1787양과점 근대역사관 카페 강추~!!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아프고 아팠던 목포의 눈물이 담긴 역사관 투어를 마치고~~이제 커피를 수혈할 시간 ㅋㅋㅋ

근대역사관 1,2관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눌러보세요 ㅎㅎ 

https://limonly.tistory.com/85

https://limonly.tistory.com/86

-일정-

광주송정역(8:32분SRT출발)→목포역(09:07도착)→목포근대역사관1,2관→카페:1787양과점근대역사점→태동반점→씨엘비베이커리(바게트)→연희네슈퍼&서산동시화골목길→목포스카이워크→평화광장(춤추는분수)→ 목포시외버스터미널→광주

근대역사관에서 나와서 근처 카페를 찾으러 가는길에 보니까~이동네 자체가 다 일본식 주택으로 되어있더라구요~정말 더욱 마음이 아팠습니다~그래도 이곳을 개조해서 카페로 사용하거나 음식점으로 사용해서 특이한분위기로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듯해서 좋았어요~

1. 1787 양과점 근대역사점

-주소: 전남 목포시 번화로 4-3(중앙동3가 6-1)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매주월요일 휴무)

w저는 그중에서도 1787 양과점을 가보기로 했답니다~밖에서 보니 안에서 밖으로 창이 되어있는데 너무 좋아보이더라구요 ㅎㅎ 

웬지 1930년대 모던걸 보던보이들이 안에서 튀어나올듯한 느낌이 들었어요~내부 인테리어도 겉으로만 쓰윽 봐도 멋져보여서 ㅎㅎ 그시절의 커피를 마시던 드라마나 영화속 모습을 재현해 놓은 듯한 느낌에 저도 모르게 쓰윽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ㅎㅎ 

키오스크로 주문을 받더라구요 ㅎㅎ 현금결제는 카운터에서 가능합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스콘이나 마카롱들이 맛있어 보이더군요 ㅎㅎ 저는 아메리카노 주문~~ㅎㅎ 저날 조금 추워서 따듯하게 ㅎㅎ 

매장 이용시 1인 1음료 주문 해달라고 적혀져 있었어요~ㅎㅎ

정말 너무 예쁘게 꾸며놓지 않았나요?? 저 샹들리에 너무 이뻤어요~~정말 영화속 한장면이 생각나는 인테리어에요 ㅎㅎ 

엔틱한 가구들이며 소품들로 채워져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크고 ㅎㅎ 사진찍으면 분위기가 너무 예뻐서 좋았어요 ㅎㅎ 

의자도 일어나면 딱 접어지는 반자동식 ㅎㅎ 전 이 창가자리가 너무 좋더라구요 ㅎ 

큰 컵 가득 담겨나온 아메리카노~ㅎㅎ 아메리카노 향도 너무 좋았어요~ 커피 받침대도 너무 이쁘지요?? 트레이도 너무나 제취향~ㅎㅎ 가볍게 커피 한잔 하고 점심 먹으러 갈려다가 분위기에 반해서 한시간넘게 있었어요 ㅎㅎ 

이런 액자와 열쇠는 어디서 구하셨을까요??ㅎㅎ 넘나 탐났어요 ㅎㅎ 

은은한 무드의 조명이 더욱 빈티지하고 실내를 멋지게 해주고 있답니다~ 천장의 나무 골재들 까지 다 드러나고 전체적으로 우드톤과 주황빛의 조명이 실내를 포근하게 감싸주어서 안정감있고 더 좋았어요 ㅎ 

육각형 모양의 창문이 있는 곳 저기가 바로 밖으로 나가는 문이에요 ㅎㅎ 처음에 2층으로 올라가려는데 ㅋㅋ 어떻게 나가는지 몰라서 헤멨어요 ㅎㅎ 저 문을 밀면 된답니다 ㅋㅋ

맛있어 보이는 스콘 ㅎㅎ 아메리카노랑 찰떡인데~~점심 먹으러 갈거라 ㅠㅠ 아쉽게 패스 ㅠㅠ

이렇게 안락한 패브릭 소파도 있었어요 ㅎㅎ 

아까 그 문을 밀고 나가면 이런 공간이 짜안~하고 나타난답니다 ㅎㅎ 여기도 너무 이쁘죠?ㅎㅎ

작은 정원처럼 숨은 공간에 이렇게 꾸며져 있었어요~~ㅎㅎ 여기에도 앉을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답니다 ㅎㅎ 이곳에서 이제 2층 야외로 갈수 있어요 ㅎㅎ 여기 방석에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된답니다~~ㅎㅎ 루프탑이에요 ㅋㅋ 주변 집들과 경관이 다 내려다 보이고 좋더라구요 ㅎ 날씨가 조금만 더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생겼어요 ㅎㅎ 흐리고 비가 곧 올것 같았거든요 ㅋㅋ 혼자다 보니 뒷모습은 찍기가 어려워서 ㅋㅋ 셀카타임을 가졌지요 ㅎㅎ 친구들과 오셔서 예쁘게 뒷모습 촬영하시거나 애인과 함께오셔도 좋을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웬지 이 카페에 올때에는 1930년대 복고풍 복장을 하고 오면 너무 찰떡일듯 같아요 ㅎㅎ 그렇게 컨셉을 잡고 복장을 입고 여기 카페서 사진찍으면 화보처럼 멋질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ㅋㅋ

저는 아주아주 ㅎㅎ 행복한 기분으로 ㅎㅎ 이제 점심을 먹으러 룰루랄라 간답니다 ㅋㅋ 점심먹으러 가는길에 조성된 인공폭포??ㅎㅎ 나름 멋진데 ㅋㅋ 물튀어서 깜놀했어여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