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목포

{낭만 가득 가을 목포 뚜벅이 여행} 5. 태동반점(중깐먹기)+씨엘비베이커리

반응형

{낭만 가득 가을 목포 뚜벅이 여행} 5. 태동반점(중깐먹기)+씨엘비베이커리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이제 저는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간답니다 ㅋㅋ

점심먹기전 아주 아주 분위기 멋진 카페인 1787 양과점에서 아메리카노를 마셨지요~~

1787 양과점이 궁금하다면?? 아래링크를 클릭해보세요 ㅎㅎ 

https://limonly.tistory.com/89

 

-일정-

광주송정역(8:32분SRT출발)→목포역(09:07도착)→목포근대역사관1,2관→카페:1787양과점근대역사점→태동반점→씨엘비베이커리(바게트)→연희네슈퍼&서산동시화골목길→목포스카이워크→평화광장(춤추는분수)→ 목포시외버스터미널→광주

1. 태동반점

①주소: 전남 목포시 마인계터로40번길 10-1 (죽동 223-1)

②운영시간: 11:00~20:00

③상세내용: 중깐(유니짜장)먹기-6500원

목포에는 사실 맛집이 엄청 많아요~~저만해도 바지락 회 비빔밥을 좋아해서 평화광장앞에 있는 해촌을 목포 올때마다 들려서 먹었어요~근데 대부분 맛집들이 2인이상 음식을 시켜야 하는곳이 많아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혼자여행이니까 혼자서 맛있는 음식을 어떤걸 먹을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바로 태동반점이 떠오르더라구요 ㅎㅎ 혼자서 자장면 먹는건 괜찮으니까요 ㅎㅎ 그래서 목포에서 유명한 중깐을 먹으러 태동반점으로 향했습니다~

근대역사관에서 가까워요~도보로 한 10분 정도 걸립니다~아니면 버스 1번이랑 많이 다니니 시간이 맞다면 타셔도 좋고 2인 이상이면 택시도 편하겠죠?ㅎㅎ 

이곳은 목포역과 가깝고 젊음의 거리 안에 있어요~ㅎㅎ 점심때쯤 목포에 오신다면 점심으로 중깐을 먹고 움직이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ㅋ

이곳이 태동식당~~즉!! 태동반점이라 불리는 곳입니다~점심시간이 아닌데도 홀은 사람이 가득차 있었어요~대기해야해요~1층뿐만 아니라 2층도 있어요~~배달도 많이 밀렸는지 쉴새없이 배달전화가 오던데 오래걸린다고 전화상으로 말하고 있더라구요~ㅎㅎ

전 한 10분쯤 기다리고 들어갔어요 ㅎㅎ 

메뉴는 저렇게 나와있답니다~~ㅎㅎ 처음에는 반찬을 세팅해 주시고 그 이후는 셀프입니다 ㅋㅋ

저는 저렇게 특미라고 적혀있는 중깐을 주문했습니다 ㅎㅎ 가격은?? 6500원 ㅎㅎ 짜장면 치고는 가격이 좀 있지요 ㅎㅎ

어떤 비쥬얼로 나올지 궁금~ㅎㅎㅎ

주문하고 한 10~15분 후 나온 중깐이랍니다 ㅎㅎ 계란후라이와 오이채 그리고 완두콩이 고명으로 올라가 있어요 ㅎㅎ 그리고 양념의 야채와 고기는 아주 잘게 다져져 있답니다 ㅎㅎ 면도 매우 얇아서 양념이 고루잘 배이도록 되어있더라구요 ㅎㅎ 야채와 고기가 다져져 있어서 양념을 수저에 살짝 뜨고 면을 올려서 먹으니 너무 맛있습니다 ㅋㅋㅋ

계란도 짜장양념을 입혀서 먹으니 너무 맛났고 ㅎㅎ 면이 얇아서 양념이 잘 배여서 정말 먹기 좋더라구요 ㅎㅎ

중깐은 유니짜장과 비슷한데 면은 또 달라서 ㅎㅎ 묘한 매력이 있었어요 ㅋ 아이들도 쉽게 잘 먹을수 있을것 같았답니다 ㅎㅎ 그리고 아쉬운게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ㅎㅎ 밥한공기 비벼서 먹으면 딱이겠더라구요 ㅋㅋㅋ 

혼자와서 먹으니 양념이 남아서 아쉬웠어요~ㅎㅎ 2인 이상이면 다른 메뉴도 시키고 양념에 밥까지 비벼 먹으면 최고일듯해요 ㅎㅎ 

너무너무 맛있게 중깐 한그릇 깨끗하게 다 먹고 ㅋㅋ 배 뚜드리면서 나왔답니다 ㅋㅋ 이제 맞은편 골목에 있는 씨엘비 베이커리로 갑니다 ㅋㅋㅋ 이제 후식타임이에요 ㅋㅋㅋ

2. 씨엘비베이커리

①주소: 전남 목포시영산로75번길 14(명륜동 13-4):061-243-2161

②운영시간: 매일 08:00 ~ 21:00

③상세내용: 새우바게트/크림치즈바게트 유명(각5000원)

여기가 바로 유명한 씨엘비베이커리랍니다 ㅋㅋ 예전 코롬방베이커리였지요 ㅎㅎ 밥을 먹고 나오니 비가 보슬보슬 내렸어요~~가을이라 가을비가 내립니다 ㅎㅎ 그래도 밥때에 비오니 머 낫지요 ㅋㅋㅋ 제발 ㅋㅋ 비가 빨리 그치길 바래봅니다 ㅋㅋ

역시 유명맛집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계속 방문하더군요 ㅎㅎ 

원래 씨엘비 베이커리는 크롬방제과로 오래 빵집을 하다가 2019년 폐업을하고 씨엘비베이커리로 이름을 변경했답니다. 그래서 씨엘비베이커리가 새우바게트와 크림치즈바케트의 원조집이에요 ㅎㅎ 저도 오랜만에 방문해서 어라?? 하면서 헷갈렸는데 저같은 사람이 많았는지 이렇게 설명을 붙여놓았더라구요 ㅎㅎ 

유명한 바케트 메뉴 외에도 다른 맛있는 빵들과 양갱들도 있으니 드셔보세요 ㅋㅋ

가장 유명한 새우바게트와 크림치즈바게트는 카운터에서 바로 구매할수 있답니다 ㅎㅎ 저도 그래서 카운터로 고고~!!

저희 부모님은 새우바게트를 좋아하시고 저랑 남동생은 크림치즈바게트를 좋아하거든요 ㅎㅎ 새우 바게트는 약간 머스타드소스가 들어가서 짭짤하면서도 마늘빵의 풍미가 함께느껴져 좋고 크림치즈바게트는 짜지는 않지만 크림치즈 특유의 느낌함이 조금 있을 수 있어요 ㅎㅎ 취향껏 드시면 될듯 해요 ㅎ 

그리고 연말까지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하고 있더라구요~리뷰를 하고 음료를 파는 카운터로 가시면 확인후 밀크쉐이크 또는 딸기쉐이크를 받을수 있어요 ㅎㅎ 

추천을 해달라고 하니 밀크쉐이크가 더 맛나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취향껏 고르시면 될듯합니다 ㅋㅋㅋ

 

매장 한켠에는 빵을 먹고 갈수 있도록 넓은 공간이 있어요~전자렌지도 있고 세면대도 있고 이 공간 뒷편에는 화장실도 있답니다~저는 빵 맛만 보고 가려고 ㅋㅋ 한조각씩 먹었어요~ㅎㅎ

역시 예전 그맛이네요 ㅎㅎ 맛나요 ㅋㅋㅋ 밀크쉐이크랑 먹으니 새우바게트가 단짠단짠 정말 환상의 궁합이에요 ㅎㅎ 크림치즈바게트는 아메와 영혼의 단짝이지용 ㅋㅋㅋ

이렇게 케익류도 팔아요 ㅎㅎ 너무 이뻐서 못먹을것 같은 비쥬얼 ㅋㅋ 조카랑 오면 큰일나겠어요 ㅋㅋ 저 케이크 사주라고 애교를 피우면 ㅋㅋ 안사줄수 없을테니까여 ㅋㅋㅋ

밀크쉐이크 ㅋㅋ춥지만 새우바게트와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었어요 ㅋㅋ 정말 신의 한수 ㅋㅋ 정말 맛나게 먹었네요 ㅋㅋㅋㅋ 씨엘비 베이커리를 방문한다면 잊지마세요 ㅋㅋ 영수증 리뷰 ㅋㅋㅋ 저 밀크쉐이크 안먹으면 후회될거에요 ㅋㅋ

전 이제 ㅋㅋ 시화동골목으로 갑니다~~궁금하시죠??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