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서랍[해외여행]/2019 러시아(Russia)

Day-9. 러시아의 유럽 상트페테르부르크-스몰늬 성당smolny cathedral(목휴무)+삐쉬키 도넛 맛집추천~!!

반응형

Day-9. 러시아의 유럽 상트페테르부르크-스몰늬 성당(smolny cathedral(목휴무)+삐쉬키 도넛 맛집추천~!!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여러분~!! 2021년 새해에요~!!
HAPPY NEW YEAR~!!
다들 올해는 코로나로부터 벗어나서 즐거운 한해를 보낼수 있도록 간절하게 바래봅니다~!!
모두들 다 계획세우신거 다 이루어지길 바래요 ㅎㅎ

제가 사는 이곳은 계속된 눈으로 하얀 설국이랍니다~ 동네 뒷산의 모습이에요 ㅎㅎ 이른아침 아빠와 뒷산다녀왔어요 ㅎ 이른 아침이라 아무도 없더라구요 ㅎㅎ 쌓인 눈을 소복소복 밟으면서 고요한 설산이 전경이 너무나 좋았어요~~설경 같이 보면서 새해를 느껴보시길 ㅎㅎ

그럼 ㅋㅋ 저의 러시아 여행기 시작해 볼까요?? 끝이 보여요 ㅋㅋㅋ 정말입니다 ㅋㅋ

저번에는 너무나 감동적이었던~페제르코프(여름궁전)에를 다녀왔지요~그리고 그루지야요리맛집에서 행복한 저녁식사를 했었답니다 ㅎㅎ 여름궁전과 그루지야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limonly.tistory.com/111

limonly.tistory.com/112

오늘은 실제적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머무는 마지막날이랍니다~~시간이 너무 쏜살같이 가요 ㅠㅠ

이날 얼마나 슬펐는지 몰라요~~호스텔 스텝들도 너 오늘 체크아웃이지??하면서 아쉬워하고~~언제 다시 올거야??

내가 볼땐 너 상트페테르부르크와 사랑에 빠졌어~~그러면서 농담섞인 아쉬움을 나타내더라구요~~

그래서 겨울의 러시아와 바이칼이 궁금해서 꼭 올거야~~그랬는데~~코로나땜에 기약없는 약속이 되어버렸네요 ㅠㅠ

-일정-

스몰늬성당-삐쉬키-성이삭성당(내부)-sokol coffee-러시아미술관-저녁식사<Kazan mangal>-야간열차타고 모스크바가기

 

오늘은 스몰늬 성당을 갈거에요 ㅎㅎ 여기도 매우 아름다운 성당이라고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 ㅎㅎ

상트페테르부르크시내에서 거리가 좀 멀어요 ㅎㅎ 

 

1. 스몰늬 성당(smolny cathedral)

-주소: Ploshchad' Rastrelli, 1, St Petersburg, 러시아 191124

-운영시간: 오전7~오후8시

-입장료: 무료(전망대: 200루블)

블루와 화이트의 조화가 아름다운 스몰늬 성당은 스몰리늬 수도원 중앙에 지어진 바로크양식을 띄고 있어요.

5개의 지붕이 있는 러시아 정교회 양식의 성당이고 이 스몰늬 수도원은 예카테리나 2세때 완공되어 당시 귀족의 딸들의 교육을 하는 수도원으로 사용되었고 현재는 일부에서 전시회나 음악회를 열기도 해요.

스몰늬 성당까지 교통편이 좋은편은 아니랍니다. 지하철은 없어서 버스로 가야하는데~잘 알아보고 가는게 좋아요^^

오늘도 날씨가 아주 좋아요~~ㅎㅎ 저의 날씨운은 상트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ㅎㅎ 

 

 

 

 

예쁜 꽃들이 만발했어요 ㅎㅎ 와~~너무 떠나기 싫게 만드는 상트의 날씨 ㅎㅎ 하늘이 너무 예뻐용 ㅎㅎ 

 

 

 

 

오전에 비가 살짝 와서 촉촉히 적셔진 길거리 ㅎㅎ 그래서 그런지 더 싱그러워보이는 화단의 꽃들 ㅎㅎ 

 

 

 

 

저기 길 건너에 하얀 성당이 슬쩍 모습을 드러냅니다 ㅋㅋ 

 

 

 

 

오오 ㅎㅎ 너가 바로 스몰늬 성당이구낭~~ㅎㅎ 하얀 성당의 외벽이 눈에 확들어옵니다 ㅎ 

 

 

 

 

드디어 도착~~근데 한켠은 공사중 ㅎㅎ 그래도 본 성당이 공사중은 아니어서 다행~~ㅎㅎ

하늘색과 하얀색으로 되어진 아름다운 파스텔 톤의 우아한 성당 ㅎㅎ 너무 이쁘다 ㅎㅎ 

 

 

 

 

스몰늬 성당의 전경~~ㅎㅎ 파아란 하늘과 너무 잘 어우러진 멋진 성당입니당 ㅎㅎ 

 

 

 

 

내부는 화려한 외관과 다르게 썰렁한 편이고 아직 이 성당은 알려지지 않은탓인지 관광객들은 거의 없었어요 ㅎㅎ 

그리고 전망대로 올라가려면 200루블을 내야하는데 맑은 날씨라면 추천해요~ 왜냐하면 계단 오르기도 힘들고 이삭성당과 비교해 볼때 시야가 확 트인편은 아니라고해서요~저도 이미 이삭성당 전망대에서 봤기때문에 올라가진 않았어요그래서 전망대를 갈거면 이삭성당을 가는게 훨 낫다고 해서 내부관람만 했답니다~사진을 못찍게 되어있어서 내부사진은 없어요~~

그래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가볼만한 곳이니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ㅎㅎ

 

 

 

 

 

성당 앞은 잔디밭이 쫘악 깔려있고 성당 바로 앞에 이렇게 예쁜 종이 있답니다 ㅎㅎ 

 

 

 

 

너무나 예쁜 스몰늬 성당~~ㅎㅎ 성당을 한바퀴 돌고 내부도 구경하고~~ㅎㅎ 이제 다시 돌아가야지~~ㅎㅎ 오늘은 여유가 철철 ㅎㅎ 마지막날까지 예쁜 모습만 가득보여주는 상트페테르부르크 ㅎㅎ 

 

 

 

 

 

2. 삐쉬키 맛집(Pyshechnaya)

-주소: Bolshaya Konyushennaya St, 25, St Petersburg, 러시아 191186
+7 812 314-08-68

-운영시간: 오전9시~8시

-가격: 개당 15루블

오늘 저의 점심은 맛있는 삐쉬키랍니다~~ㅎㅎ 실은 간식이지요 ㅎㅎ

우리나라에 찹쌀 도너츠가 있다면~~러시아에는 요 삐쉬키가 있어요 ㅎㅎ

어찌나 맛있는지 ㅎ ㅎ 정말 순삭할수 있었어요 ㅎㅎ

실은 어제 만났던 모녀분들이 같이 삐쉬키 먹자고 초대해 주셔서 함께 티타임을 가졌답니다 ㅎㅎ

 

 

 

 

넵스키 대로에 아루 유명한 삐쉬키 맛집이 있어요~아주 오래되었다고 해요 ㅎㅎ 정말 포장줄도 어마어마하게 길고 내부에서 먹을려고 해도 그 줄이 어마어마하답니다~~

내부에 테이블이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먹진 못하고 얼른 먹고 비켜줘야 한답니다~~ㅎㅎ 정말 사람이 어마어마해요~~

저는 커피와 함께 이 삐쉬키 도넛을 먹었어요 ㅎㅎ

인당 5개는 먹어야 한다고 ㅋㅋㅋ 이거 중독 되면 매일 먹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폭신폭신 부드러운 도넛에 솔솔 뿌려진 하얀 설탕가루 ㅎㅎ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거기에 커피나 홍차를 함께 먹으면 정말 대박이에요 ㅎㅎ

먹다보니 ㅎㅎ 5개는 순삭 ㅋㅋ 저희 또 포장해서 나갔잖아요 ㅋㅋㅋ

 

 

 

 

너무너무 맛있는 도넛 ㅎㅎ 가격도 너무 착하고 ㅎㅎ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오신다면 이 도넛 놓치지 마시고 꼭 드셔보세용~~환상적이랍니다 ㅎㅎ

매장내에서 못드시더라도 포장해서 길거리 돌아다니면서 먹어도 굿이에요 ㅎㅎ 그리고 상트페테르부르크 거리 곳곳에 벤치도 많고 하니까 ㅎㅎ 테이크아웃한 커피나 차와 함께 길거리 벤치에 앉아 ㅎㅎ 러시안 피플처럼 ㅋㅋ 여유롭게 드시는것도 강력추천합니다 ㅋㅋ

먹다보니 찹쌀도너츠 좋아하는 엄마생각이 절로 났어요~~엄마도 드시면 너무 좋아하셨을텐데~~라는 아쉬움이 ㅠㅠ

아무튼 너무 맛있는 도너츠와 커피로 맛있는 점심을 먹었어요 ㅎㅎ

이제 저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로 다시 갑니다^^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