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서랍[해외여행]/2018 대만(Taiwan)

대만:꽃보다 가족(feat. I'm 짐꾼)-내 생일날 나는 가이드라니~!!!(대만으로 출발!!)

반응형

대만:꽃보다 가족(feat. I'm 짐꾼)-내 생일날 나는 가이드라니~!!!(대만으로 출발!!)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1일차일정-

인천공항-대만공항-에어비앤비체크인-삼미식당-용산사-까르푸-숙소

우여곡절 끝에 ㅋㅋ 부모님은 1터미널에서 아시아나항공을 타고 타오위안 공항으로~

부모님보다 1시간 빠르게 저는 2터미널에서 중화항공을 타고 타오위안공항으로 가기로 했어요 ㅋ

저는 부모님 도착하시기 전에 ㅋㅋ 환전+유심을 사서 교체하고 부모님을 기다리기로 ㅋㅋ

그리고 첫날은 짐이 많고 숙소까지 이동해야 하므로 kkday에서 픽업 서비스를 신청했답니다~

MRT타고 짐을 들고 이동하기엔 부모님이 너무 힘드실것 같아 픽업서비스 이용을 했지요 ㅎㅎ

그나저나 무안공항은 언제 이용해 볼지 ㅋㅋ 인천공항에서 대만까지 비행시간이 2시간 반 정도인데 ㅋㅋ

광주에서 인천공항까지 버스로 편도 4시간 ㅋㅋ 도합 6시간 반 ㅋㅋ 동남아가는 시간입니다 ㅋㅋ

비행시간보다 버스타는 시간이 더 길다니 ㅋㅋ 정말 ㅋㅋ 아이러니에요 ㅋ

어쨌든 저희 가족은 설레이는 맘으로 공항가는 길을 나섰답니다~~정말 공항가는 길이 가장 설레는거 같아요 ㅋㅋ

멀리 공항이 보일때의 그 묘한 느낌이란 ㅋㅋ 

언제 이 느낌을 다시 받을수 있을까요~~여행 좋아하는 전 ㅋㅋ 정말 이 코로나 시대가 더 힘드네요 ㅠㅠ

항상 터미널 1만 이용했는데 ㅎㅎ 터미널 2 이떄 처음 이용해봤어요 ㅋㅋ

이때만 해도 저의 다이너스클럽 카드 유효기간이 남아있을때라 ㅋㅋ Lounge L을 이용했더랬죠 ㅎㅎ

Lounge L은 정말 터미널 1의 스카이허브라운지나 마티나 라운지에 비해 너무 음식들도 그렇고 조촐하더라구요 ㅠㅠ 많이 아쉬웠답니다~

보딩패스를 가지고 ㅋㅋ 떠나기전 ㅋㅋㅋ 게이트 앞에서 이시간이 제일 좋아요 ㅋㅋ

다행히 제가 이용한 중화항공은 연착도 없이 무사히 이륙했답니다..하지만 반전이 있지요~부모님이 이용한 아시아나는 기체결함?? 아무튼.. 정비로 인해 연착되었어요 ㅠㅠ 그래서 ㅠㅠ 일정이 첫날 더 짧아졌어요 ㅠㅠ

다시 대만에 간다면 아시아나 이용안할거에요~대한항공이나 저가항공 또는 중화항공 이용할 생각입니다.

아시아나에서 운용한 비행기가 노후가 심하더라구요... 알아보니..

중화항공이 가성비 좋은거 같아요~FSC 메이져 비행기 이고 대만 국적기니까요 ㅎ 

파아란 하늘을 보면서 쓩쓩 날아가다 보니 ㅎㅎ 기내식 타임 ㅎㅎ 너무 좋아요 ㅋㅋ 아시아나의 맛난 밥보다는 덜하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답니다~ㅎ 저는 비프로 주문했어요 ㅎㅎ 고기는 먼들 ㅋㅋ 다행히 질기지 않고 맛있었답니다 ㅋㅋ

저는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했어요~ㅎㅎ 한국과 대만은 자동출입국 심사(E-Gate) 상호 이용 협약이 되어있답니다 그래서 더욱 빠르게 입국심사를 마칠수 있었어요~공항 전광판을 보니 아시아나 딜레이 ㅋㅋ 맙소사 ㅋㅋ 저는 맘편하게 환전과 유심을 샀답니다~ㅎ

1)환전정보: 입국심사 바로옆에 환전소 있는데 거기서 환전하면 된답니다 특히 대만은 공항에서 환전이 환율이 가장 좋으므로 가능하면 공항에서 다 하는게 좋아요 ㅋㅋ 그래서 모든 달러를 다 환전했지요 ㅎ

2)유심: 공항에서 나가는 길에 보면 통신사들이 있어요 ㅎ 거기서 유심교체를 했답니다 ㅎ 

3)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 픽업 kkday에서 신청: 엄빠가 비행기 딜레이로 ㅋㅋ 먼저 기사님과 접선해서 같이 기다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퍼라 ㅋㅋ

기다리다 지칠 무렵 엄마아빠가 나오셨어요~~예약해둔 에어비앤비로 먼저 갔답니다~

시먼딩 역에서 한코스 더 가는곳인데~조용하고 건물도 좋고 바로 옆이 역이라 편하고 좋았어요~

제가 에어비앤비를 택한 이유는 부모님이 아침엔 꼭 한식을 드셔야 하는 한식파이시기 때문이에요 ㅋㅋ

그래서 요리할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는데~대만은 조식부터 다 사먹는문화이잖아요? 대부분이 ㅋㅋ 그래서 빈약한 주방시설로 인해 ㅋ 많은걸 할수는 없었답니다~실제적으로 음식도 잘 맞아서 한끼만 해먹고 다 나가서 먹었어요~

여기도 다 밥을 먹으니까요~

그래서 다음에 대만에 방문한다면 시먼딩 역 근처의 호텔이 더 편할것 같더라구요 ㅎㅎ

가족여행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실제적으로 주방에서 한거라곤 과일준비 ㅋ 그리고 마트에서 사온 고기와 조개로 국끓여먹은게 다에요~

좋은점은 여행하기 좋은 11월이라 해도 워낙 대만이 더워서 ㅎ 땀을 흘릴수 밖에 없는데~제가 머문 숙소는 세탁기랑 다 있어서 세탁을 할수 있어서 편했답니다 ㅎㅎ

만약 아이와 함께 가는 분들이라면 에어비앤비 고려해보세요~호텔에서 세탁은 아무래도 힘드니까요 ㅎ

숙소에 도착하고 짐을 얼추 풀고나니 밤이 되버렸어요~~

저의 생일은 이동하느라 끝나버린 기분입니다 ㅋㅋ

원래 제 생일에 여행안갈려고 했는데 부모님이 생일 선물 사줄께~~라는 말에 혹해서 ㅋㅋ

그래서 면세점에서 머 사주시려나 했는데~~김칫국 한사발 드링킹한거였어요 ㅠㅠ 웃프다 ㅠㅠ

제 선물은 ㅋㅋ 곧 알게 되실거에요 ㅋㅋ 

1.  삼 미 식 당

주소: No. 116, Section 2, Guiyang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영업시간: 주중 11:20-14:30, 17:10-22:00
             주말 11:20-14:30, 17:10-22:00

대표메뉴: 연어초밥 190tdollar (= 한화7600원정도)

             연어뱃살 250tdollar

             장어덮밥 300tdollar

중요 팁> 삼미식당은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으니 꼭 현금 챙겨야 함~!!!

저희의 첫 식사는 바로 삼미식당입니다~생선 좋아라 하시는 부모님 ㅋㅋ 특히 연어 좋아하시는데 ㅋㅋ 연어 맛집이 있다고 하니 만장일치로 '어머~여긴 꼭 가야해~!!!'가 되어 선택된 곳이랍니다 ㅋㅋ

원래는 낮에 와야 하는데 ㅋㅋ 저녁이 되어버렸어요~ㅎㅎ 역시 유명맛집답게 웨이팅이 ㅋㅋ

가능하면 포장으로 빨리해서 가져가서 근처 공원이나 벤치에서 먹으면 좋은데 ㅋㅋ 밤이라..ㅠㅠ 안에서 먹기위해 웨이팅을 시작했습니다~~

그나저나 여기 오빠야 님은 왜케 한국말을 잘하는지 ㅋㅋ 정말 대박이었어요 ㅋㅋ

대기하면서 먹을 메뉴를 체크해서 그 오빠님에게 전달했답니다 ㅋㅋ

 

다리아프시다면서 ㅋㅋ가게 앞에 나란히 앉아서 기다리시는 부모님 ㅋㅋ 나도 유심 필요해~라고 말씀하셔서 공항에서 사드렸더니 ㅋㅋ 열심히 인터넷 하심 ㅋㅋ 실은 2단분리되면 연락이 되어야 하니 ㅋㅋ 미아방지용으로 유심 장착해드림 ㅋㅋㅋ 실시간으로 한국의 친구들에게 대만 사진 공유하느라 우리 아빠 넘 바쁘셨다는 ㅋㅋ 끊임없이 카톡으로 전화오고 ㅋㅋ 신나셨음 ㅋㅋㅋㅋㅋ내생일이 아니라 아빠생신인줄 ㅋㅋㅋ 내 핸폰은 너무 조용해서 ㅋㅋ 고장난줄 ㅋㅋㅋ

드디어 들어간 삼미식당 ㅋㅋ 저희는 2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ㅎㅎ

정말 연어초밥과 연어뱃살 장난아니더라구요 ㅋㅋ

제 손바닥만 ㅋㅋ 저거 하나만 먹어도 배부를 지경 ㅋㅋ 우리아빠의 핸드폰은 열일합니다 ㅋㅋ 사진찍고 전송하느라 ㅋㅋ

그리고 급 시작된 생일축하노래 ㅋㅋ 아니;; 케이크도 없고 ㅋㅋ 뜬금없이 ㅋㅋ 숙소에서 하는것도 아니고...넘나 챙피했어요~ㅎ

그리고 생일 축하 해줬다며 정색하며 말씀하시는 엄빠 ㅋㅋ 확답받고 ㅋㅋ 먹방 찍으심 ㅋㅋㅋㅋㅋㅋㅋ

아놔 ㅋㅋㅋㅋㅋㅋ저 생일 사기당한 기분이었어요 ㅋㅋ 제대로 엄빠에게 말렸습니다 ㅋ

그리고 제가 너무 먹고싶어했던 장어덮밥~~ㅎㅎ 영양보충 미리 해야해요~~오늘은 그저 첫날이거든요~~저는 신경쓸게 너무 많아서 힘든데 ㅋ 엄빠는 생생하시더라구요 ㅋㅋㅋ

연어는 쫄깃한 느낌이 아니라 매우 부드럽고 살짝 기름기 도는 맛이었습니다~~정말 입에서 사르르르 녹는 질감의 맛이었어요~ㅎㅎ 대신에 많이는 못먹겠더라구요~~ㅎㅎ 좀 질리는 느낌이 ㅋㅋ

먹고나니 정말 소주가 땡겼어요 ㅋㅋ 입가심이 필요합니다 ㅋㅋㅋ

장어도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ㅎㅎ 저는 오히려 장어가 더 맛나더라구요 ㅋㅋ

근데 다음날 저 연어가 또 먹고팠어요 ㅋㅋ 마성의 맛 ㅋㅋㅋㅋ드셔보시길 추천해요 ㅋㅋ

연어도 맛나고 장어덮밥도 맛나고 ㅋㅋ 저희 싹싹 비웠잖아요 ㅋㅋ 장국까지 맛있었어요 ㅋㅋㅋ

첫날부터 맛난 음식 먹고 이제 용산사로 향합니다 ㅋㅋㅋ

저는 짐꾼=가이드=찍사 1인 3역 하느라 힘들지만 ㅋㅋ 웃어야 합니다 ㅋㅋㅋ 첫날부터 무릎이 남아나질 않았어요 ㅋㅋ

말도 없이 포즈잡고 계시더라구요 두분이 ㅋㅋ 너무나 자연스럽게 ㅋㅋㅋㅋㅋㅋ

저의 대만 여행 사진첩엔 부모님 사진 90% 제 사진 5% 풍경5%가 되겠습니다 ㅋㅋ

2. 용 산 사

주소: No. 211, Guangzhou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53 / MRT 용산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이다.

운영시간: 주중 06:00-22:00
             주말 06:00-22:00

입장료: 무료

용산사는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랍니다. 1738년 청나라 시절 푸젠 성 이주민들에 의해 세워진 사찰로 중간에 소실되어 현재의 건물은 1957년에 다시 지은 것이라고 해요~ 돌기둥에는 조화를 이루며 조각된 용 뒤쪽에 역사적 인물들의 춤추는 모습이 새겨져 있다. 지붕에는 더 많은 모습들과 용들로 장식되어 있다. 이곳은 전형적인 대만의 사찰로서 도교, 불교, 토착 미신등 각종교의 색채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지어진 특색을 가지고 있답니다~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린답니다 그리고 화시제야 시장에서 두 블록 정도 떨어져 있으며 용산사역으로 내리면 바로랍니다 ㅎㅎ저희도 mrt를 타고 용산사역에서 내려서 바로 왔어요 ㅎ 

저희가 흔히보는 절과는 너무나 달라서 신기했어요 ㅎㅎ 중국과는 또 다르더라구요 ㅎㅎ 용들도 있고 여의주에 ㅎㅎ 관우를 모시는 사당도 있고 ㅋㅋ 불교와 도교의 색체가 강하더라구요 ㅎㅎ

밤에 와서 그런지 더 신기하게 다가왔어요 ㅋㅋ

용산사에는 폭포도 있더라구요 ㅋㅋ 완전 좋더라구요 ㅋㅋㅋ매력적이야~!ㅎㅎ

온갖곳에 용들이 다 있어요~그리고 저렇게 제사상(?)이 있더라구요 ㅎㅎ 너무 신기했답니다~~그리고 아주 커다란 향을 담는 향로도 있구요~낮에 왔으면 향냄새 어마어마 했을것 같아요 ㅎㅎ 

이 반달 모양의 나무조각으로 바로 점을 칠수 있답니다~먼저 소원을 빌고 이 조각들을 던집니다~~

각기 다른면이 나오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근데 신빙성이 없어 ㅠㅠ 왜냐구요? 연애하게 해달라고 했는데~ㅎㅎ 각기 다른면이 나왔는데 ㅋㅋ

저는 S.O.L.O니까여 ㅋㅋㅋ

재미로만 보세요 ㅋㅋ 재미로만 ㅋㅋㅋ

울 아빤 ㅋㅋ 각기다른 조각나올때까지 ㅋㅋ 여러번 던졌다는건 안비밀 ㅋㅋ

도대체 무슨소원이었는지 ㅋㅋ 절대 안가르쳐주셔서 ㅋㅋ 지금 생각해도 궁금쓰~~ㅋㅋ

관우를 모시는 곳~ㅎㅎ 관운장을 모시는 곳들이 중국권에는 참 많더라구요 ㅎㅎ 그 이유가 멀까 ㅋㅋ 궁금했었던 ㅋ

멋진 이곳을 뒤로하고 ㅋㅋ 저희는 이제 남은 기간 동안 먹을 과일과 간식 그리고 기념품 쇼핑을 하기위해 까르푸로 갑니다 ㅋㅋ

3. 까 르 푸  꾸 이 린 점

-주소: No. 1, Guilin Road,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운영시간: 매일 24시간 운영

 

**대만 까르푸 쇼핑리스트**

센카휩폼클렌징

닥터큐젤리

브라운커피

3시15분밀크티

만한대첩우육면

화장품통밀크티

흑진주팩

과일(석가, 망고, 파파야등)

물,간식,음료수,17일 생맥주, 과일맥주 등

저희는 이것들을 사들고 ㅎㅎ 택시를 타고 숙소로 이동했어요~~까르푸 사진이 없네요 ㅋㅋ

저희 부모님은 여행을 가시면 그 나라의 마트 투어 되게 좋아하십니다~~이 나라 사람들은 머 먹고 사나~~ㅎㅎ

마트 구경 하면 알수 있다고 ㅋㅋ 그래서 그 넓디넓은 마트에서 2시간여를 보냈어요 ㅋㅋ

겨울이 석가철인거 아시나요?ㅎ 석가 너무 맛있어요~

석가고르는 팁>

석가 과일은 부처님의 머리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석가라고 한답니다~ 말랑말랑한 게 잘 익은거에요~

석가를 두손으로 잡고 쫘악 가르면 갈라져요~그렇게 해서 드시면 되니까 말랑말랑한걸 고르시면 됩니다 ㅎㅎ

숙소로 돌아와서 ㅋㅋ 맥주한캔 하면서 조촐하게 저의 생일을 보냈답니다~~ㅎㅎ 대만에서의 첫날밤은 이렇게 마무리가 된답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