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전주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현지인 추천음식점:기와전주식당+카페OU(오늘유독)

반응형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현지인 추천음식점:기와전주식당+카페OU(오늘유독)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ㅋㅋ

저는 10/24일에 당일치기로 전주에 있는 지인을 만나러 다녀왔답니다 ㅎㅎ 간김에 전주 이곳저곳을 구경했지요 ㅎ 

광주에서 전주까지는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답니다~~

언니만 믿고 간 곳이라 ㅋㅋ 저 암것도 조사하지 않고 가뿐만 맘으로 갔지요 ㅋㅋㅋ

언니는 덕분에 저 맛있고 좋은곳 데려 가려고 ㅋㅋ 여기저기 많이 알아봤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이번 여행 테마는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랍니다 ㅋㅋㅋ

모두모두 따라와~~ 팔로 팔로 팔로미~!!!

도착하니 점심시간이라~~일단 한옥마을 공영주자창 근처에있는 맛집인 기와 전주식당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지용

1. 기와 전주식당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어진길 15

  • 전주한옥마을 내 공영주차장 건너편

  • 운영시간: 평일 11:30 - 22:00 /주말 11:00 - 22:00 
  • 대표메뉴: 기와 떡갈비 한상 1인 21,000원/ 기와 양념갈비차림 1인 21,000원
  •              기와 보리굴비 한상 1인 27,000원/ 숯불 떡갈비와 보리굴비정식 1인 35,000원

 

한옥마을에 이렇게 멋진 곳이 있다니~~ㅎㅎ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언니와 설레이면서 밥을 먹으러 갔답니다

여기 전망대 카페도 있더라구요 ㅎㅎ 식당은 2층이랍니다~~엘리베이터 타고 가면 됩니다

가는 입구에 있는 분수대와 아름다운 한옥의 조화 ㅎㅎ 보기만 해도 너무 좋았어요 ㅎ 

충별로 소개된 안내판 ㅎㅎ 장독대가 참 소담스럽게 이쁘더라구요 ㅎㅎ 

앗 ㅎㅎ 흔들렸어요 ㅋㅋ 2층엘리베이터 앞의 풍경이랍니다~장독대와 전통 수납장 그리고 항아리와 한복을 입은 전통인형 ㅎㅎ 곳곳의 인테리어가 엔틱하면서 나무로 되어있어서 편안하고 정말 한옥에서 식사하는 그런 느낌을 주었답니다~~

저희는 안전수칙에 따라 열체크를 하고 방명록도 작성하고 거리두기를 해서 테이블간의 간격유지를 한 곳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ㅎㅎ 저희 테이블은 창가옆 ㅎㅎ 한옥마을을 내려다 볼수 있어서 매우매우 굿~!!!!

이제 ㅎㅎ 주문을 해야겠지요?? ㅎㅎ 2인이상 주문 가능하답니다~~ 기와양념갈비 차림과 떡갈비 차림은 고기만 다를분 기본 반찬들과 구성이 똑같아요~~

저희는 떡갈비 차림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공기밥대신 전주에 왔으니까~~비빔밥으로 변경했어요 ㅎㅎ 비빔밥 변경시 추가금액이 있답니다 ㅎ 

변경할수 있는 비빔밥의 종류는 두가지~~일반 비빔밥 8000원 과 육회 비빔밥 10000원ㅎㅎ 이왕 먹을거~~더 맛난 육회비빔밥으로 ㅎㅎ

계절에 따라 메뉴구성이 변경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엉죽순초무침은 리필시 3000원 추가, 간장코다리조림은 40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면서 본 한옥마을뷰~~날씨도 예술이어서 너무 멋지더라구요 ㅎㅎ 

한상 가득 맛있고 정갈하게 나온 한정식~!!! 밥도 노랗게 예쁜 색의 밥이더라구요~~정말 제입에 죽순초무침과 물김치 우엉깐풍강정 가지찜  코다리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 물론 떡갈비는 말할것도 없구요~~

정말 배터지도록 먹었어요~~싹싹 비웠답니다~~ㅎㅎ 정말 추천하고픈 맛집이에요 ㅎㅎ

가족들과 함께 또는 아이들과 함께 ㅎㅎ 친구들과 함께해도 너무 좋은곳이에요 ㅎㅎ

밥을 먹고 전망대 카페까지 까면 금상첨화에요 ㅎㅎ

아쉽게도 전망대 카페는 사람이 너무많아서 ㅎㅎ 다음에 가기로 하고 또다른 히든플레이스인 다른 카페로 고고~!!

 

2. 카페 OU(카페 오늘유독)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성당길 33-6 1층 (우)55039지번경원동2가 40-31

운영시간: 매일11:00 ~ 23:00

 

한옥마을에서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 한적한 주택가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카페에요~~ㅎㅎ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더라구요 ㅎㅎ 1층이지만 아기자기 엔틱한 소품과 모던함이 느껴지는 나무느낌의 예쁜 카페 를 소개합니다~~ㅎㅎ

이렇게 자갈과 돌이 깔리고 담쟁이가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입구로 들어가면 카페 오늘유독을 만날수가 있어요 ㅎ 

카페 OU의 마스코트인 챠우챠우 강아지 ㅎㅎ 얼마나 순한지 ㅎㅎ 강아지 무서워하는 제가 좋아서 가까이 가서 사진찍고 쓰다듬을 정도면 정말 ㅋㅋ 말 다한듯 ㅎㅎ

낮잠타임인지 자고 있던데 ㅎㅎ 귀만 쫑긋쫑긋 움직이더라구요 ㅎㅎ 복실복실한 털이 매력적인 이녀석 ㅋㅋ

카페 들어가자 마자 너무 커서 무서워서 첨엔 얼음이었는데 ㅋㅋ 너무 순한 이아이에 무장해제 ㅋㅋ 

여기 핸드드립 커피도 유명하더라구요 ㅎㅎ 이미 창가쪽은 다 만석 ㅎㅎ 앉을수 있는 좌석이 많지 않아서~~저희도 마지막 남은 한곳에 자리했고~그 이후에 오신 분들은 테이크아웃만 하시고 되돌아가신분들도 꽤 있었답니다~~

저희는 온두라스 아카시아스 따뜻한 것 과 아인슈패너를 시켰는데 성공적~!!!

이렇게 베이커리도 팔고 있어요~~카페 문열고 들어가자 마자 맛있는 빵 냄새땜에 미치는줄 ㅋㅋㅋ 배불러서 이건 아쉽게 패스 했네요~~가격은 .. 단가가 꽤 있더라구요 ㅎㅎ 참고하세요 ㅎ 

카운터 옆에 손을 씻을수 있도록 세면대가 ㅎㅎ 놋으로 되어서 너무 옛스러운데 고풍스럽고 이뻐서 한컷 ㅋ 물론 화장실은 따로 있답니다~ㅎㅎ

저희는 계단을 올라가는 자리 저기에 앉았어요 ㅎㅎ 외따로 떨어진 자리라 더 좋더라구요 ㅎㅎ 아기자기 꾸며진 내부가 참 멋지죠?ㅎ

옛날 느낌의 소품들도 많고 ㅎㅎ 담쟁이가 빨갛게 물들여진 창가에 앉아 맛있는 커피를 마시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귀염둥이 차우차우는 잠에서 깨서 손님들에게 인사겸 한바퀴를 돌면서 예쁨을 받았답니다 ㅎㅎㅎ

사람이 많이 없는 그러나 커피 맛이 좋은 순둥이 차우차우와 함께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이곳 추천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