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전주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경기전은 필수 코스~!!!

반응형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경기전은 필수 코스~!!!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핵심코스만 ㅋㅋ 휘리릭 관광을 했어요 ㅋㅋ

현지인 언니는 부끄럽다며 ㅋㅋㅋ 어릴때부터 소풍으로 하도 와서 ㅋㅋ 감흥따윈 없다 ㅋㅋ

하지만 가을의 단풍가득한 경기전은 무척 아름답다며 ㅋㅋ 때 맞춰 잘왔다고 ㅋㅋㅋ

 

1. 경기전

①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②운영시간: 매일 09:00 ~19:00 (하절기 3월~10월) /09:00-18:00(동절기11~2월)

③상세내용: 입장료 성인 3000원

사적 제339호로 지정/1410(태종 11)에 임금은 전주, 경주, 평양에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하는 전각을 짓고 어용전(御容殿)이라 하였다. 경기전은 왕조의 발상지라 여기는 전주에 세운 전각으로, 세종 때 붙인 이름이다. 건물은 정유재란 때 소실되었던 것을 1614(광해군6)에 중건하였다.

정전(보물 1578)은 태조 이성계의 어진(국보 317)을 봉안한 곳으로, 정면 3, 측면 3칸 규모이다.

경기전은 전주의 중심이 되는 문화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사스런 터에 지은 궁궐'이라는 뜻으로, 태조의 어진(초상화)을 모신 건물이다. 전주 이씨 시조인 이한과 그 부인의 위패를 모신 조경묘, 조선의 실록을 보관하던 전주사고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주사고의 실록은 임진왜란을 거치며 유일하게 지켜졌다. 내부는 전시관으로 개방한다. 사고 입구의 대나무 숲이 아름다워 포토 존으로 인기다. 북쪽에는 태조 어진 봉안 600주년을 맞아 지난 2010년에 지은 어진박물관이 있다. 박물관을 돌아보고 경기전 서문 쪽으로 나오면, 경기전 담장과 전동성당이 어우러진 풍경에서 조선의 600년 시간이 한 프레임에 담긴 느낌이 든다.

경기전에 들어가려면 먼저 표부터 발권해야한답니다~~ㅎㅎ

일반 성인은 3000원 전주시민은 신분증 제시후에 할인되어서 천원이에요 ㅋㅋㅋ

65세 이상은 무료이고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은 무료관람을 하실수 있답니다 ㅎㅎ 날짜를 잘 체크해봐야겠죠?ㅋ

한복입는다고 해서 다 할인을 받을수 있는것은 아니고 매월 넷째 주 토요일만 50%할인이 가능하다니 참고하셔용 ㅎㅎ 

어진박물관은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 가능하더라구요~하지만 현장발권해서도 들어갈수 있으니 걱정 노노~!!

이제 본격적으로 구경하러 가 볼까요??ㅎㅎ

저에겐 해품달 촬영지라서 더 설레이는 곳이에요~~우리 박보검이 여기서 촬영했다니~~흐으으ㅡ으으으응 ㅋ 조아랑 ㅋㅋㅋ

수문장이 경기전 앞을 따악 지키고 있어요 ㅋㅋ 보기만 해도 든든한 기분 무엇?ㅋ

홍살문을 지나~넓게 탁 트인 이곳은 한적하고 참 평화로웠어요~ㅎㅎ 따뜻한 햇살과 살랑거리는 바람~그리고 예쁘게 차려입은 커플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 ㅎㅎ

각기 개성을 살린 한복부터 개화기 의상까지 ㅎㅎ 너무나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리는 전주라서 가능한 플렉스인듯 싶었어요 ㅋㅋ 아직 부끄러워서 ㅋㅋ 전 못입고 다니겠더라구요 ㅋㅋ

그대들의 젊음이 부럽소이다~~이 언닌 부끄럽다요 ㅋㅋ

요기요기 ㅎㅎ 요 대나무 숲~우리 보검님이 촬영한곳 ㅋㅋ 나도 찍었지용 ㅋㅋㅋ 정말 너무 멋지지 않나요??ㅎㅎ

정말 이곳을 거니는데~호젓하고 리프레시 되는 느낌이었어요~~넘나 좋았어요 ㅎㅎ 

파아란 가을하늘과 ㅎㅎ 예쁜 구름 그리고 아록달록 색색깔의 옷을 입은 나무들~그리고 이런 아름다운 자연과 잘 어우러진 소담한 한옥 건물들~~ㅎㅎ

정말 너무나 좋았답니다~`ㅎㅎ

팔이 짧아 닿지 않은 슬픔 ㅋㅋ 더 크고프다~~!!!!

이리오너라 ㅋㅋ 대문은 내가 열고 들어가는 걸로 ㅋㅋㅋㅋ

정묘에도 가서 위패르 보았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1단계로 풀리니 여기저기 체험장도 활성화 하는거 같더라구요~~

탁본체험, 상소문쓰기, 어진그리기등 ㅎㅎ 아이들과 함께하면 참 재미날것 같았어요 ㅎㅎ 

경기전 한켠에서는 이렇게 판소리 공연도 하고 있었답니다~~춘향가의 한대목 쑥대머리도 듣고 ㅎㅎ

경기전 안에서 들리는 판소리는 더 좋은거 같아요 ㅎㅎ 

이번엔 어진박물관으로 갔어요~~

다 비슷한 한옥 건물이라 ㅋㅋ 어디가 어딘지 ㅋㅋㅋ 언니한테 이끌려 ㅋㅋㅋ 생각보다 경기전 넓더라구요 ㅋ

현존하는 유일한 태조어진이 있는 이곳 ㅎㅎ 부디 잘 보존해서 널리널리 후손들에게 보이길 ㅎㅎ 

여기는 어디일까요??ㅋ 전주사고랍니다~~

조선왕조실록을 편찬해서 전국 곳곳에 서고를 지어서 보관했는데~~

유일하게 남아있는 곳이지요~~

여기가 보존되어서 지금의 조선왕조실록이 있고 이것이 세계기록문화유산에 등재될수 있게 되었지요~~

우리 조상님들은 어찌 저리 똑똑하셨는지~~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구경을 마치고 태조어진을 보러~~

오늘의 목적지는 바로 여기였죠~~

학창시절에 배웠던 역사의 단편적 지식들이 떠오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ㅋㅋ

한적하고 아름답고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으며 역사시간을 복습하는 기분으로 즐겁게 경기전을 감상했답니다~~ㅎㅎ

전주에 오신다면 꼭 이곳을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