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전주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전주 향교+길거리야 바게트+1390경성 스타일 옷 입고 사진찍기

반응형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전주 향교+길거리야 바게트+1390경성 스타일 옷 입고 사진찍기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경기전에서즐거운 시간을 보내고~한옥마을 이곳저곳을 구경하기로 했어요~~

안타깝게도 전동성당은 공사중 ㅠㅠ

슬쩍 배도 고파와서 간식을 먹으러 갈려는 길에 이곳을 발견했어요~

1. 스케치 사진관(비추)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19/ 길거리야바게트 맞은편

운영시간: 매일 10:00 - 18:30

-현금만 받음. 계좌이체 가능. 카드 안받음

사람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잘찍어주나보다 싶어서 들어갔어요~~

옷이랑 다양한 소품들은 많아서 괜찮았어요~물론 옷의 상태는 많이 좋진 않아요~단추가 달랑달랑한것도 있고~

저는 한복보다는 경성스타일 1930년대 옷을 입고 컬러사진을 찍으려고 한거거든요~

근데 사람이 많아서일까요? 직원들이 좀... 불친절했어요 ㅠㅠ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른건데~너무 깜짝 놀랐어요~

사진을 찍고 계산하는데~현금 또는 계좌이체만 받아요~

요새도 이런곳이 있는지 당황스럽더라구요~

전... 그냥 좀 작더라도 친절한 곳으로 가시길 바래요~옷의 퀄리티는 어짜피 거기서 거기고~

친절하게 추억을 남길수 있는 곳으로 가시길 바래요~

돌아다니다 보니까 원본사진 파일 주는곳들도 많더라구요~오히려 그런곳들이 옷도 더 관리 잘되고 하는거 같아요~

가격도 더 저렴한것 같고~

사진찍으시거나 옷 대여하실 계획이라면 몇군데 들어가서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 길거리야

길거리야(바게트전문점)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24

-영업시간

평일 09:30 - 20:00 재료소진시 마감, 연중무휴

주말 09:30 - 21:00 재료소진시 마감

-대표메뉴: 바게트버거 4000원/ 세트메뉴: 콜라/사이다/탄산수+바게트버거 5200원

요거요거 너무 먹고싶었어요~ㅎㅎ 바게트 샌드위치 ㅎㅎ 너무너무 좋아하거든요 ㅎㅎ 바로 들어갔지요 ㅎ 

그냥 바게트 버거는 4000원~~

탄산음료+바게트 버거 세트는 5500원이더라구요 ㅎㅎ 

다른 세트 메뉴도 있으니 입맛따라 구매하시면 될것 같아요~~ㅎㅎ

저는 그냥 바게트 버거 주문~ㅎㅎ

주문하자마자 바로 주더라구요~~미리만들어놓은건지 ㅠㅠ 

전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주는 시스템이 좋은데~~그래도 따뜻했어요~~

바게트 버거는 바게트 절반을 나눈거에 여러가지 야채와소스를 넣어서 만든 샌드위치에요~

바게트가 매우 바삭바삭 하니 질기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시간이 가면 소스가 배어들어면서 바게트가 눅눅해지고 질겨지니~바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살짝 매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담에 또 먹을거에요 ㅋㅋㅋ

천변길을 따라 가면서 바게트 샌드위치를 먹는 이기분 ㅋㅋ 최고~~

파리의 센강이 부럽지 않네요 ㅋㅋ

천변쪽은 사람도 없고 예쁜 한옥들이 즐비해요~찻집부터 게스트 하우스까지~

제대로 한옥마을을 느낄수 있는 곳이랍니다~여기 산책해보시길 ㅎㅎ 

바게트 들고 한컷 ㅋㅋ 맛나다 ㅋㅋ 풍경도 좋고~~이기분 최고~!!!

길을 따라서 가면 어디가 나올까요?? ㅋㅋ 한 10여분 걷다보면 향교에 다다른답니다 ㅋㅋ

 

3. 전주향교

①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39 전주향교

②상세내용: 드라마 〈성균관스캔들〉을 촬영한 전주향교,

조선 후기까지 전주향교는 경내에 대성전, 동무와 서무, 신문(神門), 외문(外門), 만화루(萬化樓), 명륜당, 동재와 서재등 총 99칸 건물로 구성된 규모가 큰 향교로 서울의 성균관을 모방하였다고 하여 수도향교(首都鄕校)라고도 칭하였다.

전주향교는 향교의 입구인 만화루를 들어서서 그 앞의 솟을대문으로 조영된 일월문을 지나면 제향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제향공간은 중앙의 대성전과 대성전 앞뜰 좌우의 동무와 서무로 구성되어 있고, 동재와 서재 앞에는 수령이 400년이 넘는 은행나무가 각각 한 그루씩 심어져 있다.

명륜당은 좌우 1칸씩에 도리를 뺄목으로 길게 뽑아내어 눈썹지붕을 이어 단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다.

명륜당 앞뜰 좌우에는 수령이 오래된 은행나무가 한 그루씩 서 있고 그 뒤로 동재와 서재가 서로 마주보며 있다.

전주향교~~너무 고즈넉하니 예쁜 마을에 있더군요~~여기가는 길에 만난 골목길들이 너무나예뻤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결혼식이 있었나보더라구요~들어가니 정리중이던데~~조금 더 서둘러왔으면 봤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들었답니다~~

그래도 향교 내부 구경하는데 너무 좋았어요~~

오래된 은행나무도 보고 ㅎㅎ

소담하지만 멋진 명륜재도 보고 ㅎㅎ 툇마루에 앉아서 구경하는 맛도 있고 ㅎㅎ 참 좋았어요 ㅎ 

향교안에서는 여러가지 이벤트 행사도 많이하니 이곳에도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