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전주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남부시장(청년몰+조점례피순대)

반응형

전주 현지인 추천 플레이스-남부시장(청년몰+조점례피순대)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이번엔 전주에오면 꼭 들려서 먹어봐야한다는 피순대를 먹으러 바로바로 남부시장에 방문할거에요 ㅋㅋㅋ

남부시장에 가면 콩나물국밥 맛집도 있지만 피순대 맛집도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ㅋㅋ

현지인 찬스를 이용하여 ㅋㅋ 편하게 전주투어를 한 저를 따라오셔요 ㅋㅋ

전주 한옥마을 한정식 맛집과 조용하지만 핫한 카페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ㅎㅎ

limonly.tistory.com/139

1.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53

-매일 11:00 - 24:00 월/일 사정에 따라 쉬는 가게가 있음

요새 핫한 플레이스 청년몰~~ㅎ

전통시장과 청년들의 콜라보레이션인 곳을 선보이는 곳들이 많습니다~~

광주에는 대인시장이 있구요~송정리에도 있지요~~

전통시장을 살리고 청년들의 창업 및 예술활동을 지원할수 있어서 서로 윈윈하는 참 좋은 제도 같아요 ㅎㅎ

남부시장에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이렇게 청년몰임을 알수 있는 화려한 안내판이 맞이할거에요 ㅎㅎ 

즐길거리와 볼거리 놀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청년몰인데~~

코로나로 인해 많이 침체된 분위기라서 아쉬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할로윈 시즌이어서 여기저기 할로윈 단장을 한 가게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ㅎㅎ

아기자기 잘 꾸며진 이곳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예쁜 그림들과 아기자기 소품들 작가들이 그린 예쁜 작품들까지 보느라 시간가는줄 몰랐어요 ㅎㅎ 함정은 ㅋㅋ 다 사고파진다는 거~!!!

어쩜 저렇게 세밀하게 잘 그렸는지~~정말 대단하다 라는 생각만 ㅋㅋ 

할로윈~~!! 언제쯤이면 맘 편하게 즐길수 있을까여? ㅎㅎ 내년에는 할로윈 마스크 없이 즐길수 있기를~~!!!

재미나게 청년몰을 구경하고 1층으로 내려와 남부시장을 구경합니다 ㅎㅎ 

2. 조점례 남문 피순대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3가 2-198
  • 매일 00:00~24:00

저는 순대국밥 매니아에요 ㅎㅎ 너무 좋아요 ㅋㅋ

암뽕순대도 사랑하는 저인데 ㅋㅋ 피순대는 처음 들어봐서 기대기대 ㅋㅋ

식사시간대가 아닌 4시정도 밖에 안되었는데도 안에는 만석 ㅋㅋㅋ

정말 줄서서 먹는 맛집인가봐요~~여기도 코로나 땜에 그나마 손님이 줄어들었다던데~~

그래도 엄청 많더라구요 ㅎㅎ

입구에 어마어마한 택배박스들이~~배달주문 택배주문이 코로나 땜에 많은거 같았어요^^

겨우 빈자리에 앉았어요 ㅎㅎ 

순대국밥 7000원 암뽕순대국밥 8000원 피순대(소) 12,000원 ㅎㅎ모주도 팔아요 ㅋㅋㅋ

저희는 애미애비도 못알아본다는 낮술은 피하고 ㅋㅋ 

고민끝에 피순대(소)와 암뽕순대국밥 주문 ㅋㅋㅋ

맛집답게 안나온곳이 없어요 ㅋㅋ 놀라운토요일 맛있는녀석들 ㅋㅋ

모든것은 국내산~~믿을수 있으니 좋네요 ㅋㅋ

먼저 밑반찬이 나와요 ㅎㅎㅎ

피순대가 먼지 궁금해서 여쭤봤어요~~ㅎㅎ 선지+각종야채가 들어간 순대라고 합니다 ㅎㅎ

깻잎에 부추랑 같이 쌈을 싸서 꼭 먹으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 ㅎㅎ 그래야 맛있다고 하심 ㅋㅋ

기다리고 기다리던 피순대가 나왔어요~~ㅎㅎ 비쥬얼은 암뽕과 별 차이는 없는듯한데 ㅎㅎ 좀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었어요~정말 야채들이 들어있어서 콕콕 박혀있는 야채들을 볼수 있었답니다~

알려주신대로 순대를 초장에 찍어 깻잎에 넣고 부추와 함께 먹으니 향긋한 깻잎향과 순대가 너무 잘 어우러졌어요~

예민하신분들은 선지향과 순대 자체의 누린내를 못견뎌 하시는데~

깻잎에 싸서 먹으면 그 향이 사라져서 더 좋은거 같아요^^

피순대를 먹고 있는데 나온 암뽕순대국밥 ㅎㅎ 

암뽕순대뿐만 아니라 부속물들이 가득해요~~육수도 진하고 ㅎㅎ 분명 술 먹은적이 없는데 ㅎㅎ 먹지도 않은 술이 내려가는 느낌 ㅋㅋ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을거에요 ㅎㅎ 건더기들이 얼마나 많은지 ㅋㅋㅋ

먹다먹다 ㅋㅋ 다 못먹고 ㅋㅋㅋ 

정말 양이 혜자스러운 맛집이었어요 ㅎㅎ 

먹다보니 피순대는 남아서 포장을 부탁해서 들고 왔답니다 ㅋㅋ

피순대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ㅎㅎ

예민하시면 못드실수도~현지인 언니는 쌈 두번 먹고 국밥만 먹었다는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