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번째 서랍[LIFE]/다이어트

<달걀채 곤약 버섯 샐러드> 다욧 식단으로 딱이에요 ㅎㅎ

반응형

<달걀채 곤약 버섯 샐러드> 다욧 식단으로 딱이에요 ㅎㅎ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오늘도 다욧식으로 먹으면 딱일 것 같은 식단을 가져와 봤어요 ㅋㅋ

실은 저희 엄마께서 한식 조리사 자격증을 준비중이세요 ㅎㅎ

그래서 매일 계란지단을 만들어서 자르는 연습을 많이하세요 ㅎㅎ  오이와 당근 그리고 무도 채썰기 무한 연습중이신데 ㅋㅋ

이걸 버리자니 너무 아깝고 ㅎㅎ 멀 해서 먹으면 좋을까 싶던차에 ㅎㅎ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로 결정 ㅎㅎ 이건 어른들도 맛있게 드실수 있으니 도전해 봐도 좋을것 같아요 ㅎㅎ

집에 있는 모든 야채들과 묵이 있다면 다 꺼내보세요 ㅋㅋ

달걀대신 당연히 돼지고기 살코기 부분이나기름없는 부분의 소고기 닭가슴살 다 상관없답니다^^

있는거는 모두다 꺼내세요~~

특히 상해가는 야채들~!!! 그리고 버섯은 아무버섯이나 상관없어요 ㅎㅎ 팽이버섯도 오케~!!!


재료: 곤약(청포묵, 도토리 묵도 좋아요), 달걀 지단(흰색, 노란색) 각종야채(쑥갓, 양파 당근 무채 오이채) 등 표고버섯 등 
소스: 발사믹소스 또는 오리엔탈소스// 어른들이 드신다면 상큼하게 간장+매실액+참기름조금+깨+연겨자로 상큼한 소스 만드셔도 된답니다^^


보이시나요~~저희 엄마의 연습결과물들이 ㅋㅋ 저렇게 큰 락앤락 통에 가득 ㅋㅋㅋㅋ

이것저것 해먹고도 처치곤란으로 남아서 ㅋㅋㅋㅋ애들이 상하기 직전이라 ㅋㅋ 긴급 소생들어갑니다 ㅋㅋ

모든 재료는 다 채썰어 주세요 ㅎㅎ 그래야 샐러드로 먹기 편해요 ㅋㅋㅋ

저는 엄마가 다 해놓으셔서 ㅋㅋ 숟가락 대신 젓가락만 얹습니다 ㅋㅋ

곤약은 잘게 썰어서 식초 반숟갈 들어간 뜨거운물에 1~2분간 데쳐서 건저내서 식혀주세요 ㅎㅎ

곤약대신 창포묵이나 도토리묵도 상관없어요 ㅎㅎ 실곤약도 오케~!! 없으면 패스~!!!

상추나 양상추 있으면 넣어주시면 더 아삭한 식감이 살아나겠죠?

전 집에 쑥갓 남은거랑 오이채 그리고 무채 당근채 그리고 데친 표고버섯을 채썬것을 넣었어요~~

접시에 담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살짝만 부어주고 쉐킷쉐킷해서 한입먹었지요~~

쫀뜩쫀득한 곤약이 씹히고 아삭한 야채들과 부드러운 계란이 씹혀요 ㅎㅎ 소스도 가벼워서 너무 좋구요 ㅎㅎ 

마지막에 올라오는 쑥갓의 향이 기가막히네요 ㅎㅎ

오늘은 냉장고 안의 야채들과 각종 재료로 간단하게 샐러드 어떤가요?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섭취할수 있고 포만감 가득해서 배도 든든~!!칼로리는 적은 행복한 음식 괜찮지 않나요??ㅎㅎ

또다른 다이어트 식단으로 찾아올께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