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천안

천안 당일치기- 독립기념관+유관순 열사 생가

반응형

천안 당일치기- 독립기념관+유관순 열사 생가


안녕하세요~~ 림온니에요 ㅎㅎ

오랜만에 장거리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어요~~

바로바로 천안이랍니다~~ㅎㅎ

세부에서 함께 공부했던 지인이 이곳에 살아서~~ 오랜만에 얼굴도 볼겸 ㅎㅎ 천안나들이를 가게되었답니다~~

천안하면 호두과자~!!! 천안삼거리~!! 유관순 열사~!! 그리고 독립기념관이 떠올라요~~

그래서 그중에서 핵심되는 두곳~~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열사 생가를 다녀왔답니다~~ 그리고 당연히 병천 순대도 먹고 호두과자도 먹어야겠죠? ㅎㅎ 바로 시작합니다~~ㅎㅎ

의도 하지 않았지만~~

천안 가는날이 제주 4.3 사건이 있었던 4월 3일이었어요~~

하늘도 슬픈지... 그날을 기억하는듯... 비가 하루종일 추적추적 그러다가 많이 그리고 잦아드는... 그런 날씨였답니다~~

근데 우리는 바쁘니까... 이때 아님 못보니까... 날씨가 안좋아도 고~!!!

무려 ㅋㅋ 아침 8시 차를 타고 ㅎㅎ 2시간 반이 걸려서 천안 도착~!!!

천안 도착 전~~ 들린 휴게소~~

공주밤빵~!!! 배고파서 그리고 밤빵이라니~~ 게다가 오븐으로 구웠어??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순 없죵 ㅎㅎ 한번 먹어봐야죵 ㅎㅎ 

공주 밤빵은 대, 중, 소 사이즈로 판매중이었어요~~ 소 사이즈에서는 오리지널 공주밤빵과 찰밤빵이 있었어요!! 고민하다가 오리지널로 ㅎㅎ 담엔 찰밤빵 먹어볼려구요!!

100g(7개)에 240kcal 역시 빵의 칼로리는 ㅎㅎ 그래도 괜찮아요~!!! 이때 아님 언제 먹어보겠어요 ㅎㅎ 

혹시 대량구매해서 보관해서 드실경우 냉동했다가 오븐에 데워먹거나 차게 먹거나 하면 된다고 하는군요 ㅎ 

확실히 구워서~ 느끼한 맛이 없는 담백 바삭 그리고 밤 앙금이 너무나 잘 어우러진 맛있는 빵이었어요~~ 호두과자보다 덜 달고 훨씬 맛있더라구요 ㅎㅎ 팥을 별로 안좋아 하신다면 호두과자 대신 밤빵 추천합니다~~ 너무 맛있어요~~ 식어도 구워서 그런지 눅눅한게 거의 없더라구요 ㅎㅎ 좋아좋아~!! 아주 좋아 ㅎㅎ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정말 환상의 궁합일듯 ㅋㅋ

드디어 천안터미널 도착~!!! 픽업와준 이쁜B ㅋㅋ 오랜만에 봐서 너무 신났어요~~

그리고 뚜벅이인 저를 위해 ㅎㅎ 차를 가지고 와줘서 더욱 감사했어요 ㅎ

일단 비가 계속 오니 먼저 독립기념관으로 고고~!!

1. 독립기념관

전화번호: 041-560-0114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운영시간: 매일 09:30 - 18:00하절기(3월 - 10월),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일

             매일 09:30 - 17:00동절기(11월 - 2월),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일

입장료: 무료 ( 자동차 이용시 주차비 있음)

우와~~ 티비에서 국가 행사때만 보던 이곳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비가 추적추적 오는데~~ 그래도 일부 사람이 있었어요~~ 그런데 여긴 워낙 넓으니 그래도 걱정이 덜했어요 ㅎ 

이렇게 한켠에 연못이 있는데~~ 잉어가 잉어가... 너무 커요...무서워 ㅋㅋ 

잉어밥 자판기도 있어서~~ 잉어밥을 뽑아서 잉어들에게 던져주면~~ 잉어떼들이 정말 장난 아니에요 ㅎㅎ 

팔뚝만 한 녀석들이 가득 있어서~~ 무서웠어여 ㅋㅋㅋ

독립기념관~~ 절로 경건해 집니다~~~

독립기념관 왼편에는 태극기들이~~ 가득 있었어요~~ 바람에 휘날리는 태극기~~

너무나 멋집니다~~

본격적으로 감상에 앞서~~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준~~ 수많은 독립열사 분들께~ 속으로 감사인사를 드리며 짧은 묵념의 시간을 가졌어요~~

왼편에 보면 코로나 때문에 전화 인증 및 체온 측정하도록 되어있어요~~ 7관까지 있기때문에 여기서 한번에 체크한 후 이상이 없으면 스티커를 옷에 붙여 줍니다~~ 입장시마다 이 스티커를 보여주면 프리패스~!!! 편리하게 해놨더라구요^^

저흰 1 전시관부터~7전시관 까지 봤어요~~

날이 좋으면 여기의 유명한 단풍나무숲길을 걷고 싶었는데 ㅠㅠㅠ 너무나 안타깝지만 비바람이 불어서 패스~~ㅠㅠ

담에 또 와서 그땐 알록달록 예쁘게 물든 단풍나무 숲길을 가을에 걸어볼거에요 ㅎㅎ 

1관에는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적으로 중요한 유물 그리고 중요한 전쟁등이 한번에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전시되어있었어요~~

초등생 아이들과 함께오면 더욱 좋을것 같았답니다~~ 

그 다음 전시실부터는 일제시대의 수탈과 그들이 자행했던 만행들을 볼 수 있었어요...

특히 애국 열사들이 수감되어있던 감옥에 대한 영상을 볼 수 있고 그들을 고문했던 도구들도 일부 전시되어 있어 볼수 있었는데 그들의 잔혹함에... 정말.. 몸서리 치게 되더라구요...ㅠㅠ 정말 내가 이 시대에 태어났다면... 이분들 처럼.. 이 모진 고문을 견뎌가며 나의 신념을 지켜낼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더 존경하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서울 서대문 형무소도 가보고 싶어지더라구요..

김구 선생님께서 기록하신 감옥에서 겪었던 상황이에요... 이 문구만 봐도 정말 몸서리 처집니다...ㅠㅠ

일본이 자행했던.. 잔혹하고 비정한 역사적 사실을 눈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니.. 정말 선조들이 이렇게 피눈물 나게 목숨을 바쳐가며 지켜온 우리나라 더욱 더 옳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미약한 힘이나마 보태야 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새 한풀 꺾였다지만... 사지말자 일본 제품~!! 나 한사람이라도 일본제품 불매운동 이어나갈려구요..

사담이지만.. 저는 여행을 아주아주 좋아해요~~ 하지만... 일본이 진정성있게 우리나라에게 사과하고 위안부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기 전까지는 일본여행을 갈 생각이 없답니다.. 그냥 저의 작은 신념이랍니다...그래서 저 뿐만 아니라 저희가족 모두 지금까지 한번도 일본은 여행한적이 없어요~~ㅎ

물론 지금은 코로나와 방사능 문제때문에 가라고 해도 절대 안갈거지만요 하하하~!

 

위안부 할머니들... 저 사진들은 정말 수십 수백번 본것 같아요... 저 꽃다운 나이에... 타국에 끌려가서 모진 풍파를 이기고 지금도 인정하지 않는 일본정부를 상태로 힘겹게 투쟁하고 계시는 할머니들...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잊지 않겠습니다~

가슴이 한창 먹먹해지는데... 이 문구를 보고 울컥했어요..

3.1 독립선언서에서 우리는 독립국이고 자주민이다~!! 이 말 외에 머가 더 필요할까요..

제가 오늘 천안에 온 주요한 이유중 하나지요~~

바로 독립만세 운동이 불러온 우리나라 독립의 바람이 담긴 이 독립기념관을 보는 것이니까요~

선조들이 했던 방방곳곳의 만세운동의 역사들을 보았답니다~ 우리 국민이 똘똘 뭉쳐 하나되어 대한독립만세를 부르짖은 그 소중한 기억과 자료들... 감사한 마음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자주독립을 위해 많은 애국지사들이 애를 쓰셨죠~

특히 상해 임시정부와 그 산하 한국광복군의 활동~

아참~~ 전시관 끝에는 기념품샵이 있어요~~ 너무 예쁜 것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나중에 해외여행갈때를 대비해 태극기 뱃지를 구입했어요~ 해외나갈때 가방이나 캐리어에 태극기 스티커나 뱃지를 붙이고 다니는게 너무나 보기 좋더라구요^^

얼른 코로나가 사라지길 ㅎㅎ 그래서 당당히 태극기 뱃지 붙이고 여행하는 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ㅎ 

우리말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도 전시관에 잘 설명이 되어있었어요~ 이걸 보니 영화 말모이가 떠오르더라구요~~ 그날의 그 분들이 계시지 않았다면... 현재 우리는 우리말을 잊어버리고 ㅠㅠ 어쩌면 일본어를 사용하고 있을수도 ㅠㅠ 생각만 해도 끔찍하더라구요 ㅠㅠ 

우리나라를 위해 힘써준 수많은 애국열사들... 정말 전시관을 돌아보면서.. 마음깊이 그분들의 희생과 노력에 감사함이 절로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든 생각은 이렇게 선조들이 물려주신 이나라를 어떻게 우리는 보존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가.. 이분들의 뜻을 우리는 과연 잘 받들고 지키며 살아가고 있는가?

이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게 하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여러모로 많은 생각이 들고.. 절로 애국심이 커지는 시간이었답니다.

 

2. 유관순 열사 생가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유관순생가길 18-1

오늘의 또 다른 방문지는 바로 유관순 열사의 생가에요~~

천안 삼거리의 만세운동을 주도했던 유관순 열사~ 정말 와보고 싶었답니다~

유관순 열사는 이화학당에 재학중에 3.1 만세운동에 참여하였고 천안의 아우내장터에서 시작된 아우내만세운동을 주도하였답니다. 그러던 중 일본순사에 붙잡혀 서대문 형무소에 갇혀서 그곳에서도 만세운동을 하시다가 결국 고문을 받다 순국하시게 되었죠~ 그 어린 나이에 정말 그 고문을 이겨가며 뜻을 꺽지 않았던 그 대단한 절개..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를 수가 없겠죠..

건넛방에서는 태극기를 직접 제작하고 안방에서는 만세운동을 어떻게 할것인지 회의를 했다고 합니다.

역사적 현장에 직접오니까..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뒷마당은 이리 평화로운데... 집안에서는 결의가 가득찬 사람들이 모여서 만세운동을 주도했겠지요..

유관순 열사의 생가 바로 옆에는 매봉교회가 있어요~ 유관순 열사가 다니던 교회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앞에는 유관순 열사 생가 관리사가 있어요~

이곳은 정부에서 유관순 열사의 가족들이 생가를 관리하면서 거주할수 있도록 건축하여 주었다고 합니다

유관순 열사의 생가 비문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숲길을 따라가면 봉화탑과 초혼묘 추모각을 볼 수 있어요~

안타깝지만 비가 계속 와서 저는 보지는 못했어요~ 담에 가게 된다면 다 둘러보고 싶네요~~

제주 4.3 사건이 있는 이날 이곳을 방문하니 정말 역사투어를 제대로 한 느낌이었어요~

천안에 가신다면 다른 좋은 곳도 많지만 하루는 이렇게 역사투어를 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