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서랍[국내여행]/천안

천안 병천순대 맛집-청화집 순대 추천~!!

반응형

천안 병천순대 맛집-청화집 순대 추천~!!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오늘은 천안에서 점심으로 먹었던 병천순대 맛집 청화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따~~끈한 국물이 생각났어요~~

그리고 천안하면 병천 순대 유명하잖아요??

여기까지 와서 순대를 안먹을순 없지 않나요??ㅋㅋ 

비도 오고~~ 따끈한 국물이 필요한 이때~~ 순대국밥을 먹으러 갔답니다~~

이 근방이 다 순대거리더라구요~~ 어딜 들어가도 맛나겠지만~~

여기가 제일이라는 저의 지인의 픽으로~~ 이곳으로 고고고~!!!

 

-청화집-

전화번호: 041-564-1558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충절로 1749 (목천 IC 독립 기념관에서 유관순 사우 방향으로 15분 거리에 위치)

운영시간: 매일 08:30 - 18:30 매주 월요일 휴무 (장날,공휴일일 경우 정상영업)

대표메뉴: 순대 12000원 순대국밥 7000원

주차 공간은 넓지 않아요~ 저희도 근방에 차를 주차하고 왔답니다~~

오래된 기운이 팍팍~~!! 여기 청화집은 4대째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 신뢰감 상승~!!!

점심시간을 살짝 비켜난 시간대라 다행히 대기는 하지 않고 입장~~하지만 홀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투명 아크릴판으로 막아져 있어서 안심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주 메뉴는 순대국밥 7000원과 순대 12000원 이었습니다~ 그리고 둘다 포장 가능합니다

쌀은 국내산, 배추김치의 배추는 국내산, 고춧가루는 국내산+중국산, 깍두기는 국내산, 돼지 부산물은 국내산입니다

포장 하실때는 김치와 깍두기는 포장이 안된다니 참고하셔야겠어요~ 그리고 어린아이가 있는 손님들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게~~ 아기의자가 비치되어 있답니다~~

먼저 김치와 새우젓, 소금, 다대기가 서빙되어 나옵니다~~

먹을만큼만 덜어서 잘라두기~!! 깍두기가 너무 맛있어 보이지요?ㅋ

뒤이어 펄펄 끓는 순대 뚝배기가 옵니다~~

국물에 간이 1도 안되어 있으니 새우젓으로 본인 입맛에 맞게 간을 하시고~~

필요하신 붙들은 다대기를 넣어서 취향에 맞춰 드시면 됩니다~

아!!! 들깨가루도 테이블에 있으니 취향껏~!! 넣어서 즐기시면 된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찹쌀순대가 아닌 암뽕순대국밥이에요~ 근데 고기 누린내가 1도 없고 국물도 아주 진한 편은 아니라서 순대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라이트한 맛으로 먹을수 있어요~ 그렇다고 국물이 너무 가볍지도 않고 무겁지도 않은 딱 좋은 편이라서 너무나 좋았답니다~

순대도 8~10개정도 있었고 내장이 아닌 고기로 들어있어서 내장에 거부감 있는 제 지인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맛집이었답니다~~

저는 먼저 본연의 국물맛을 느끼기 위해 새우젓으로 간을 하여 먹다가 다대기와 들깨가루를 넣어서 더욱 진하고 고소하며 얼큰한 국물맛을 느꼈답니다~

정말 여기가 4대를 이어온 맛집이라는 것을 느낄수 있었어요~~

전남 창평도 창평국밥으로 유명하잖아요?? 전 거기서도 암뽕순대국밥을 즐겨먹는데~

제 입맛에 비교하자면 이곳이 더 제 취향이에요~~

왜냐하면 창평은 더 진하고 무거운 느낌의 국물맛이고 고기향이 강하게 난답니다~그렇다고 누린내는 아니지만~저는 완전 묵직한 맛보단 약간은 가벼운 이곳의 순대국밥이 더 맛있었어요^^

게다가 양도 너무 푸짐해서 정말 더할나위 없이 행복했어요~ㅎㅎㅎ

게다가~~ 제 사랑하는 최애 프로그램인 맛녀석에서 다녀갔다니~~ 더이상 말할게 없네요 ㅋㅋㅋㅋ 역시 진짜맛집은 다 통하게 되어있는듯 ㅋㅋㅋ

정말 으슬으슬 비오는 날에는 순대국밥이 정말 최고인것 같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