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번째 서랍[LIFE]/다이어트

다이어트 요리 추천- 닭가슴살 양배추 볶음

반응형

다이어트 요리 추천- 닭가슴살 양배추 볶음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요새 겨울에 또 찐 살을 빼기 위해 노력중이에요 ㅋㅋㅋ

정말 ㅋㅋ 홈트도 하고 하는데 ㅋㅋ 겨울만 되면 왜이리 제 몸은 영양분을 저장하려고 하는걸까요??ㅋㅋ

입맛이 너무 돌아요 ㅋㅋ 이러다 살찌우고 동면할 기세 ㅋㅋ

그래서 다이어트 중인데 ㅋㅋ 배고픔과 변비탈출에 탁월한 음식을 소개할려고 해요 ㅋㅋ

물론 다들 아시는 거랍니다 ㅋㅋ

바로바로 양배추 요리에요 ㅋㅋ

 

-양배추-

1) 효능: 위 건강에 탁월한걸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ㅎㅎ 암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그리고 다이어터들에겐 흔히 있는 변비해소에 탁월한 기능이 있어요

2) 열량: 100g=20kcal

3) 활용: 샐러드나 볶음, 양배추 찜 또는 즙으로 내서 많이 먹는다~~ㅎ

4) 먼저 겉잎을 제거한 후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1차로 세척하고, 식초를 탄 물에 1~2분 정도 담근 다음 흐르는 물에 2차 세척하면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어요~그리고 1/4쪽씩 소분해서 냉장보관해서 먹으면 좋답니다^^

양배추는 보통 샐러드나 찜기에 쪄서 먹는데~~그것도 하루이틀이죠~~

질리잖아요? 그래서 좀더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 머가 없을까?? 궁금했어요~~그래서 찾은 레시피랍니다^^

-닭가슴살 양배추 볶음-

부족한 단백질과 섬유질을 한꺼번에 채우고 포만감을 가득 느낄수 있는 음식다운 음식이랍니다~~

1. 준비물

양배추 1/4 통, 각종 야채와 버섯들, 닭가슴살 100g, 굴소스 또는 간장, 통후추, 소금, 올리브유 또는 콩기름

 

 

2. 레시피

1)먼저 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잘 씻어줍니다~~ 

 

 

2. 그다음 물기를 빼기위해 체반에 받쳐 놓습니다.

 

 

3. 각종 야채들과 닭가슴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버섯 양파 당근 등 ㅎㅎ 야채 몽땅~아.. 닭가슴살이 없으면 소고기 지방없는 부위로 하셔도 된답니다~돼지고기도 마찬가지에요 ㅎㅎ 전 엄마가 소고기 갈아놓은거 있대서 추가적으로 더 넣었답니다^^

 

4.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만 두르고(우리는 다이어터니까) 양배추를 볶아줍니다~~

 

5.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다른 야채들을 넣어서 달달 볶아줍니다. 야채는 많이 하셔도 되요 ㅎㅎ 보기엔 양이 많아 보이지만 볶다가 보면 숨이 죽어서 부피가 줄어들어요 ㅎㅎ 넉넉히 넣으셔도 된답니다^^

 

6.양파와 야채들이 어느정도익으면 굴소스 1/2 티스푼 또는 간장 반숟갈 정도만 넣어줍니다~~왜냐구요? 우린 다이어터니까 저염식 식사를 해야해요^^ 그리고 닭가슴살에 어느정도 간이 되어있으니 최소한의 간만 해주는게 좋답니다^^

 

7. 양배추와 소스가 잘 배이도록 섞어주다가 잘라놓은 닭가슴살을 넣고 다시한번 볶아줍니다. 그리고 후추를 톡톡 뿌려주면 완성이랍니다^^

 

이렇게 하면 2끼를 먹을수 있는 분량이 나오더라구요~~

절반은 식혀서 밀페용기에 담아 놓고 담에 먹을때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먹으면 편하더라구요 ㅎㅎ

양도 푸짐한데 살찔걱정 없는 양배추 볶음 어떤가요??

고기는 꼭 닭가슴살 뿐만 아니라 돼지고기 소고기 등 지방이 없는 살코기 부위로 100g 준비하셔서 같이 먹으면 좋을거에요~~^^

 

이상 림온니였어요~~다들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드시고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