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번째 서랍[LIFE]/다이어트

두부면으로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만들기~!!

반응형

두부면으로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만들기~!!


안녕하세요~림온니에요 ㅎㅎ 

오늘은 두부면으로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를 만들어볼려고 합니다^^

저의 건두부면 구입 및 보관 방법 그리고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limonly.tistory.com/130

-건두부면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만들기-

1. 재료

건두부면 100g, 토마토소스, 양파 반개, 당근 , 닭가슴살 100g(또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살코기 부분), 각종야채 있는대로 준비(늙은호박 조금, 시금치 조금)

이마트에서 겟한 스파게티 소스 ㅎㅎ 400g 2인분이더라구요 ㅎㅎ 아주아주 좋네요 ㅎ 가격도 저렴하고 ㅋㅋ 

병이 아니라 더 가볍기도 하고 ㅋㅋ 좋았어요 ㅎㅎ 칼로리는 2인분에 310kcal 나쁘지 않아요 ㅎ 

먼저 아무 스파게티 소스나 준비해 줍니다 ㅎㅎ 

1. 먼저 소분해서 얼려놓은 두부면을 해동해 줍니다~~

해동해서 물에 헹궈준비해 둡니다~

마늘절편 또는 간마늘, 그리고 집에있는 각종 야채, 그리고 토마토 소스, 후추등을 준비해 줍니다

토마토 소스는 새콤 달콤해야 맛있잖아요 ㅎㅎ 근데 달콤하려면 설탕을 넣어야 하는데 그럼 그건 다욧식이 아니니까~~저는 집에 있는 늙은 호박을 조금 썰어서 준비했어요 ㅎㅎ 

팬에 버터를 한조각 넣고 녹인 버터에 마늘을 달달달 볶아줍니다~

그리고 각종 야채 투하 ㅎㅎ 

어느 정도 익으면 두부면을 넣어주세요~~일반 면이 아니기 때문에 야채 한숨 죽은후 넣어서 같이 볶아줘야 향과 맛이 좀더 두부면에 베어들어 더 맛있어진답니다~~ 그리고 두부면이 조금 뻣뻣한 면이 있기 때문에 물을 좀 넉넉히 넣어두고 계속 볶아주면 좀 더 부드러워 진답니다^^

어느정도 볶아진 면에 스파게티 소스 투하~~ 

맛을 보니 이 소스는 신맛이 매우강하고 단맛은 거의 없어요 ㅎ 참고 바랄께요^^

소스를 넣고 조금 오래 볶아주세요~~

일반 면과 달리 두부면은 소스가 베어들려면 시간이 좀 걸린답니다~~ 그래야 더 부드럽고 맛있어졍 ㅎㅎ

일반 면이었다면 불겠지만 두부면은 불지 않으니 충분히 볶아주세요~~ 물이 졸아들면 물을 조금 더 넣어서 볶아주세요 ㅎㅎ 

마지막으로 시금치도 넣어서 살짝 볶아준 후 접시에 담아 줍니다 ㅎㅎ 

두부면은 100g으로 2명이서 먹어도 배부르더라구요 ㅎㅎ 

두부면으로 스파게티 어떠신가요?? 가볍지만 든든하고 포만감 가득해 살찔 걱정은 줄어들어서 ㅎㅎ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딱인 것 같아요 ㅎㅎ 

반응형